컴퓨터/동영상편집

알툴바 캡쳐하는 방법, 다재다능한 기능!

moneyback 2013. 8. 5. 21: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 입니다.^^

며칠전에 알툴바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포스팅 했었는데요. 오늘은 알툴바의 또다른 기능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정보/IT-휴대폰] - 알툴바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법

 

바로 캡쳐기능인데요. 알툴바는 동영상을 비롯하여 이미지등을 캡쳐 할 수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을 물론이고 저도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캡쳐 기능도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인터넷을 하면서 유용할듯 싶네요^^

 

자그럼 알툴바 캡쳐하는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알툴바 설치가 안되어 있는 분들은 며칠전에 포스팅했던 글에 보시면 링크 걸어져 있습니다. 위에 파란색 글씨로 링크보이시죠? 클릭하시고  설치과정도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배경은 제 블로그로 메인 화면으로 해봤습니다. 우선 사진 위를 주목해주시구요. 빨간박스 부분을 보시면 캡쳐라고 글씨가 보입니다. 클릭 해주시구요.

 

 

 

 

캡쳐를 누르시면 다양한 기능이 나와있습니다. 단위영역,전체영역,직접지정 등 자신이 원하는 방법으로 캡쳐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위에 보이시는 사진에 나와있는 기능들을 제가 하나 하나 세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단위영역 (단축기=Alt+1)

 

 

 

우선 단위영역을 누른 화면입니다. 보시는것처럼 저렇게 빨간박스로 단위가 지정이 됩니다. 만약 내가 저 빨간박스 쳐진 부분을 캡쳐하고 싶으시다면 마우스를 갖다 대시면 저렇게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클릭해주시면 되구요.

 

 

지정후 클릭을 하시면 위사진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보시면 저장과 복사,편집,인쇄등이 있기 때문에 곧바로 캡쳐한 이미지 파일을 활용 하실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및 트위터등도 있네요. 이 메뉴중 하고싶은 버튼을 누르고 하시면 됩니다.

 

 

2.전체 영역 (Alt+2)

 

 

전체 영역은 말그대로 그화면의 전체를 모두 캡쳐하는 기능입니다. 위에서 보신 기능에서 전체영역을 클릭하시거나 단축기를 누르시면 위에보이시는 것처럼 전체가 캡쳐됩니다. 저같은경우에는 제 블로그 메인이 캡쳐 되었네요. 이것역시 오른쪽 파란박스 메뉴를 사용하시면됩니다.

 

 

 

 

 

3.직접지정 (Alt+3)

 

 

 

직접지정은 자신이 캡쳐하고 싶은 부분을 드래그 하는 방법입니다. 풋볼라이프 라는 부분을 드래그 하였구요. 드래고 하고 마우스를 떼면 곧바로 캡쳐가 됩니다.

 

 

 

 

자 이렇게 말이죠 드래그 한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직접 지정의 기능은 좀더 캡쳐하고 싶은 부분이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원본저장(Alt+5)

 

 

원본 저장을 누르시게 되면 단위영역처럼 테두리 박스가 쳐집니다. 그 화면을 저장 하실수 있습니다.

 

 

 

 

 

동영상 퍼가기 기능 (단축기= Ctrl+Alt+1)

 

동영상 퍼가기를 하시려면 동영상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단축기나 버튼을 누르시면 위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위에 보시는 화면에는  기능을 설명드리기위해 제블로그 화면을 캡쳐를 했기 때문에 동영상이 검색되지 않았으나 실제로 동영상 파일이 있는 페이지에서는 동영상이 검색이됩니다. 하지만 동영상 파일에 따라 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답니다.

 

 

 

 

이미지 퍼가기 (Ctrl+Alt+2)

 

 

이미지 퍼가기 기능은 위와 같이 많이 검색이 되죠? 제가 포스팅한 화면에서 클릭을 했기 때문인데요. 여기서 내가 가져가고 싶은 파일들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됩니다. 근데 파일이 너무 많다보면 어떤게 어느 파일인지 모르기때문에 앞서 설명드린 방법을 활용하시는 편이 나을듯하네요.^^

 

 

나머지 퍼가기 (Ctrl+Alt+3)

 

 

개인적으로 나머지 퍼가기 기능이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플래시,음악등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할 수있기 때문인데요. 앞서 동영상 파일을검색했을 때 검색이 안되시는 분들은 나머지 퍼가기를 해보시면 검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swf파일등은 동영상이 아닌 나머지 퍼가기에 검색된다는점 알아 두시길 바랍니다.^^

 

참많은 기능이 들어있는 알툴바! 그중에서도 오늘은 캡쳐기능을 살펴봤는데요. 제 글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하네요. 무엇보다도 제 글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너무쉽고 단축기를 외워버리시면 불과 몇초사이에 캡쳐가 이루어지니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아무쪼록 알툴바 캡쳐 기능! 잘 활용하시기 바랄게요.^^

 

 

 

 

 

[정보/유용한 정보] - 다음팟인코더 다운 및 사용법을 알아보자.

 

[정보/IT-휴대폰] - 알툴바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법

 

[정보/IT-휴대폰] - 그림판 사진 크기 조절 하는방법

 

[정보/IT-휴대폰] - 그림판 사진 자르기 방법을 알아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