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윈도우

윈도우7 화면캡쳐도구 사용하는방법

moneyback 2014. 2. 5. 07:21
반응형

 

 

현재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 여기저기 둘러보다 화면캡쳐 도구를 발견했습니다.

지금까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했건만, 윈도우7안에 이런 기능이 있었는지 이제야 알게 됐네요.

 

무엇보다 사용법이 간단해서 손쉽게 캡쳐할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자 그렇다면 윈도우7 화면캡쳐 도구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윈도우7 캡쳐 도구를 사용해보자 

 


 

 

 

 

  

 

우선 윈도우7 화면 캡쳐 도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디에 프로그램이 있는지 알아야 겠죠? 시작 버튼을 눌렀을때 화면캡쳐도구가 있는 분도 있고 없는 분도 있을 겁니다. 만약에 없으시다면  모든프로그램을 누른후 보조프로그램 폴더를 들어가 주세요.

 

 

 

 

보조프로그램에 들어가 보시면  윈도우7에 있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잘 찾아보시면 캡쳐도구가 나와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일반적인 캡쳐 프로그램과 비슷한 기능입니다.

 

[컴퓨터/동영상편집] - 알툴바 캡쳐하는 방법, 다재다능한 기능!

 

자유롭게 원하는대로 캡쳐하는 자유형 캡쳐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사각형 캡쳐, 그리고 창 캡쳐와 전체 화면 캡쳐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중 자신이 원하는것을 선택후 마우스로 드래그 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위 사진상에는 나오지 않았습니다만, 우선 4가지 캡쳐기능중 한가지를 선택하면 화면 전체가 불투명하게 변하게 됩니다. 그러면 캡쳐하고 싶으신 부분을 마우스 드래그로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은 경우는 사각형 캡쳐를 누른후 마우스로 드래그 한 화면입니다.

 

 

 

 

캡쳐부분을 지정한후에 마우스를 때면 위와 같이 캡쳐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사각형 캡쳐는 그냥 마우스로 드래그 하기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이번에는 새로 만들기를 누르고 자유형 캡쳐를 선택해 캡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식으로 자기가 원하는 구간을 자유롭게 선택 캡쳐 하실수 있습니다. 그냥 펜으로 그림그리듯이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반듯하게 하지는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빨간박스 부분을 보면 캡쳐한 것을 저장하고, 또 펜이나 지우개를 이용하여 수정하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윈도우7 화면 캡쳐하는 방법을 알아 봤구요. 앞으로는 꼭 캡쳐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필요없이 이 기능을 사용하면 될듯 합니다. 무엇보다 간단하게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좋은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