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험/수능

2021 6월 모의고사 고1~고3 등급컷과 답지 확인!

by moneyback 2021. 6. 5.
반응형

안녕하세요. 6월 2일과 3일에 각각 고1, 2/ 고3, N수생이 치른 2021 6월 모의고사가 있었죠?
문이과 통합이라는 교육과정 변경 이후 치른 첫 번째 평가원 시험이었기에 상당히 의미가 있었습니다. 
EBS 연계 기조도 변화가 있어서 이번 시험에서 두드러진 부분이 있었는데요. 본인 점수를 잘 파악하셔서 올해 있을 수능 점수를, 혹은 다음 모의고사 점수를 올리기 위한 고민을 잘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등급컷을 통해 본인 객관적인 위치를 확인할 필요가 있겠죠? 고3, 고2, 고1 모의고사 등급컷과 답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모의고사 직후라 본인의 약점을 메워 줄 강의들이 다수 존재 할테니 여러 인강 강사들의 강의를 활용 해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올해 국어, 수학 등의 변화가 있었기에 더 중점적으로 다루는 강의가 있을 겁니다. 본인의 약점을 정확히 잡아주는 강의는 점수 상승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으니 활용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 것 같네요.

 

 

 

[시험/수능] - 모의고사 성적표 재발급 방법, 온라인조회 가능.

 

모의고사 성적표 재발급 방법, 온라인조회 가능.

흔히 수능 전 치르는 모의고사 성적표는 학교에서 선생님으로부터 일괄적으로 받게 됩니다. 재수생의 경우에는 학원에서 받을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집에서도 수능, 모의고사 성적표가 발급이

footballlife.tistory.com

 

# 고3 등급컷  

-국어,수학-

(출처 메가스터디 )

 

국어, 수학 등급컷입니다. 

선택과목으로 전환되어 많은 수험생들을 혼란에 빠뜨리고 있기도 한데요. 

평가원 첫 시험에서는 이렇게 등급컷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화법과 작문 그리고 언어와 매체의 점수 차가 눈에 띄네요. 

수학에서도 역시 문과생이 다수 몰린 것으로 예상되는 확률과 통계와 다른 과목 간의 점수 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회탐구-

 

가장 많은 문과생들을 선택을 받는 생활과 윤리와 윤리와 사상 과목의 1등급 컷은 45점이네요. 시험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제가 포스팅한 등급컷을 제공한 메가스터디에서 무료로 해설강의를 제공하고 관련 강의도 있으니 확인하세요!

 

 

쌍사라고 불리는 동아시아사 세계사는 48, 47점으로 무난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역사과목은 고인물들이 많아서 점수 따기 쉽지 않은 과목이죠^^

다른 사회탐구 과목은 따로 코멘트를 달지 않겠습니다.

등급컷 경제, 정치와 법, 한국지리, 세계지리, 사회문화 쭉 확인하시고

과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밑에 답지도 확인하세요!

이상으로 사회탐구 영역 등급컷을 확인해 봤습니다. 답지는 제가 밑에 안내해 드린 대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과학탐구-

 

물리 1,2 과목의 등급컷입니다.  물리 1의 경우에는 1등급 컷이 44점에 표준점수 69로 결과가 예상이 됩니다.

 

 

 

화학 1,2 역시 확인하시고요.

 

셩명과학1과 생명과학 2입니다. 

지구과학 1,2가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쉬웠던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등급 컷이 확정 나기까지는 시간이 걸리지만, 실제 난이도 상에서도 지구과학이 쉽기에 어느 정도 등급컷이 맞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고3의 국어, 수학, 탐구 과목 등급 컷을 확인해 봤고요.

 

이제는 고2, 고1 학생들 등급컷 확인하시면 됩니다.

 

#고2 등급컷 

#고1 등급컷 

내년에 수능을 치르게 될 고2 학생들 역시 모의고사 점수를 신경 쓰셔야겠죠!

이번 고2 모의고사 등급컷은 국어 94, 수학 81점을 분포하고 있습니다. 

고1 과목은 국어 92 수학 88을 형성하네요. 

 

고2, 고1 탐구 과목의 등급컷은 제가 밑에 알려드린 여기 링크 걸어 놓은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답지와 해설지 필요하신 분들을 알려드릴게요.

 

EBSi에서 답지와 해설지를 제공합니다. 링크 타서 가시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메가스터디를 비롯한 다른 인강 사이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히 무료로 해설강의를 제공하기도 하니 반드시 활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