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험/수능

모의고사 성적표 재발급 방법, 온라인조회 가능.

by moneyback 2021. 6. 8.
반응형

흔히 수능 전 치르는 모의고사 성적표는 학교에서 선생님으로부터 일괄적으로 받게 됩니다. 

재수생의 경우에는 학원에서 받을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집에서도 수능, 모의고사 성적표가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금 수험생인 분들뿐 아니라 오래전에 수험 생활을 하셨던 분들도 받을 수 있더라고요.

발급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함께 알아볼게요.  

 

▼나에게 해당되는 정부지원금 찾기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방법(토스로 쉽게 가능)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포스팅입니다. 사실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여러 지원금들이 많이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이후 재난지원금들은 대부분 다 알고 있지만,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임에도 불구

footballlife.tistory.com

 

모의고사 성적표 발급 방법 정리

수능 대비 6월 평가원 시험이나, 9월 평가원 시험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면 올해 시험 본 모의고사 성적표도 개인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시험/수능] - 2021 6월 모의고사 고1~고3 등급컷과 답지 확인!

 

2021 6월 모의고사 고1~고3 등급컷과 답지 확인!

안녕하세요. 6월 2일과 3일에 각각 고1, 2/ 고3, N수생이 치른 2021 6월 모의고사가 있었죠? 문이과 통합이라는 교육과정 변경 이후 치른 첫 번째 평가원 시험이었기에 상당히 의미가 있었습니다. EBS

footballlife.tistory.com

 

모의고사 결과가 중요한 이유는 자기 자신의 객관적 수준을 파악 하고 무엇을 보완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시기인 만큼 어떻게 공부를 하느냐도 상당히 중요해요. 수능 모의고사에서 무엇을 틀렸는지 파악하고, 약점을 어떻게 보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작업입니다.

▼주요 인강 사이트 ▼

이투스 메가스터디 대성마이맥

요즘은 약점을 메워줄 상당히 수준 높은 강사들이 존재합니다. 

여러 약점을 보완하는 좋은 강의를 통해 수능에서 대박을 터뜨리는 사례도 많죠. 꼭 활용해보세요. 

 

●온라인 -오프라인 발급방법 설명

 

먼저 한국교육과정 평가원에 접속합니다. 

https://www.kice.re.kr/

 

메뉴에 열린마당에 보면 '대학 수학능력시험'이 있습니다. 여기를 들어가 주세요.

 

 

성적표 발급에는 온라인 발급과 오프라인 발급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발급은 직접방문과 우편, 팩스로 발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의고사 성적표는 온라인에서 양식을 받고, 팩스와 우편으로 신청하여 가능합니다. 아래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능 성적표는 홈페이지 자체에서 조회가 가능하고요. 먼저 온라인 발급 방법부터 설명 드릴게요. 

 

 

여기서 온라인 발급을 들어갑니다.

온라인 발급은 오프라인 발급과 다르게 무료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2018년 이후와 1995년~2017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발급은 무료지만, 반드시 본인 공인인증서가 (공동 인증서)가 있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가 발급되있는지 확인하시고, 없다면 새로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참고사항에서 주목할 점은 모의고사 성적표 발급은 2019학년도 수능 6월 모의고사부터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 이전에 모의고사를 쳤던 분들은 수능 성적표는 가능하지만 모의고사는 발급이 불가합니다. 

 

다음은 오프라인 발급입니다. 

국문의 경우에는 300원, 영문은 600원의 수수료를 받고 팩스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고 참고사항에 따라 팩스를 보내시면 됩니다.

 

우편 발급 역시 수수료가 있습니다. 몇 통을 발급받고 어떤 종류의 우편을 이용하냐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모의고사 성적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험/수능] - 수능 끝나고 할 일 추천 BEST 7

 

수능 끝나고 할 일 추천 BEST 7

2022 수능 디에이 100일이 깨졌습니다. 아마 지금쯤 가장 마음이 흔들릴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시간은 없고 성적은 마음에 안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지친 수험생활로 공부에 집중이 안되기

football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