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컴퓨터 알람 프로그램 추천 및 사용법

by moneyback 2014. 1.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 입니다.^^

 

요즘은 개개인이 가지고 계신 휴대폰에 알람기능이 있어서 아침 일찍 일어날때나 혹은 알람이 필요할때는 대부분 휴대폰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죠.

 

옛날처럼 자명종 시계를 사용하는 경우가 별로 없는데요. 알고보니까 컴퓨터에도 알람 기능이 있더라고요. 최근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 컴퓨터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께 상당히 유용 하실거 같아서 컴퓨터 알람 프로그램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 이름은 Free Alarm Clock 3.0 입니다. 사용해보니 알림음도 여러가지가 있고 설정도 간단해서 마음에 들더라고요.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네이버 자료실에 가보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하실수 있으니 네이버 자료실에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를 완료하시고 저장경로에 가보시면 아이콘이 있으실 겁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 이 나오실 겁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설정을 해볼텐데요. 위에 보시면 추가 라는 버튼이 보이시죠?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들어가 보시면 알람이 울릴시간을 설정 하실수 있습니다. 맨위를 보시면 시간과 분을 설정하시면 되구요. 반복이라는 부분을 보시면 어떤 요일에 알람이 울릴지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자 이런식으로 시간과 요일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또 밑에 보시면 볼륨과 반복, 모니터 전원 켜기등 여러가지 설정에 체크해주시구요.

 

 

 

위 사진처럼 보시면 사운드역시 한가지가 아니라 여러가지가 존재합니다. 여기서 빨간 박스로 표시해둔 재생버튼을 클릭하여 알림음을 들어 보실 수 있으니 직접 들어보고 본인이 마음에 드시는 것으로 정하시면됩니다. 

 

 

 

자 이런식으로 설정을 하시면 알람 준비가 끝이나고요. 수정 버튼과 삭제버튼이 있으니 나중에 추가로 작업을 하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이제 알람이 제대로 울리는지 확인해 봐야겠죠?

 

 

 

 

 

 

알람 시간이 딱 되니 소리와 함께 위 문구가 뜹니다. 정지 버튼을 누르면 말그대로 잠시 정지가 되구요. 예버튼을 누르면 완전히 알람이 멈추게 됩니다.

 

자 이상으로 컴퓨터 알람 프로그램을 알아봤구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