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파일 삭제가 안되요 해결방법을 알아보자

by moneyback 2014. 3.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 입니다.컴퓨터 상에 있는 프로그램등은 거의 대부분 제어판에서 제거를 하고 일반 폴더나 문서같은 파일들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후 삭제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근데 어쩔때보면 문구가 뜨면서 파일이 삭제가 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정말 그 상황이 되면 짜증이 날수밖에 없죠. 그래서 제가 오늘 파일 삭제가 안될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삭제가 안되실때에는'Unlocker' 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손 쉽게 파일을 제거하실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하나하나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간단하게 선택만하고 바로 삭제 버튼만 눌러주시면 제거가 되니 상당히 편리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자주 사용하시는 포털사이트 자료실에가시면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Unlocker 다운 

 

기존에 컴퓨터에 깔려있지 않으시다면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바로 다운로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 그렇게 바로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첫 화면은 위와 같이 나옵니다. 언어를 선택하시는 것인데 아마 이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한국사람일 테니 korean을 그대로 유지한채 ok를 누르고 진행해 주세요.

 

그리고 계속해서 설치를 이어가 주시면 됩니다. 한가지 참고 하실것이 하나 있는데 설치를 하는 도중에는 가능한 다른 프로그램은 종료해주시고 진행해주면 재부팅 하지 않고서 시스템파일을 수정 할 수 있게 해주게 된답니다.

 

 

특별히 따로 설정이나 선택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계속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자 설치를 완료 하셨다면 마침 버튼을 누르고 Unlocker을 실행해주세요.

시작프로그램이나 바탕화면에 보시면 깔려 있습니다.

만약에 못찾으셨다면 시작버튼 클릭후 검색을 이용해 찾으시고 실행해주세요.

 

 

 

처음 실행을 하시면 위와 같이 화면을 나옵니다.

 

여기서 내가 없애고자 하는 파일이 있는곳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이런식으로 파일 삭제를 원하는 폴더를 찾으신후 마우스 클릭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후 잠겨진 핸들이 없습니다.~~~ 하면서 문구가 나오는데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구요.

 

가장 왼쪽 동작없음 이라는 부분을 삭제로 변경만 해주시면 됩니다.

 

 

자 이렇게 이동,이름변경,삭제등이 나열되는데 삭제를 선택하시고 그옆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그후 '이 개체가 삭제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서 파일 제거가 완료 됩니다.

 

이렇게 정말 손쉽게 파일 삭제가 안되요를 해결해 봤습니다. 파일 설치한다음 폴더선택후 삭제 버튼만 눌러주시면 되니 정말 쉬운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