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기타

보건증 재발급 방법, 온라인으로 쉽게.

by moneyback 2021. 6. 16.
반응형

아르바이트를 구하거나 취업을 하기 위해서 보건증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 한 번쯤은 받아보셨을거 같은데요. 보건증을 제출하고 나서 다시 필요한 경우에 보건소를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시간적인 소요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온라인을 통해 보건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건증 재발급 방법

 

보건증 재발급을 받기위해서 공공 보건 포털을 접속해 주세요. 

 

 

사이트 홈페이지를 보시면 '증명서 발급' 메뉴가 보입니다.

들어가 봅시다. 

 

사이트 들어가시면 온라인 제증명 발급시스템이 나옵니다. 발급 관련 문의나 발급 전 유의사항에 대해 설명이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사항은 재발급을 위해서는 '공동 인증서' 혹은 금융인증서가 필요하고 없으신 경우 아이핀, 디지털원 패스, 휴대폰 등으로 본인 증명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제증명 발급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를 읽어보시고 동의여부를 체크해 주세요. 

개인 정보에 대한 내용 중 보유기간은 제증명 발급 후 즉시 파기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동의하신 후에 본격적으로 발급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에 준비하신 본인 인증 수단을 통해 본인 확인을 진행하세요.

 

본인 증명을 하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제가 표시해 놓은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누르시면 밑에 화면에 본인이 발급받은 내역이 나오는데요.  해당 발급 내역 클릭 후 재발급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프린트기가 집에 있다면 이렇게 편하게 보건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