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은행 뱅킹 혹은 카드 사용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출하는 돈을 알림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셨던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출금 내역을 알림 받지 않는다면, 혹시나 모를 해킹이나 도용 문제를 겪을 때 알아차리기 쉽지 않아 신청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신청으로 정기적인 알림 받고 싶은 분들은 꼭 확인하세요. 모바일(apk) 어플을 이용한 신청 방법과 홈페이지를 이용한 방법을 모두 소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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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입출금 알림 신청(모바일)
흔히 은행 알림서비스는 내가쓴 내역을 문자로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SMS 문자 메시지로 얼마를 지출 했는지 결제 후 즉각 나오는 서비스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알림 서비스가 있기도 합니다.
ibk 알림 서비스 종류
- 입출금 문자 알림
- 이메일
- 이자 통지 서비스
- 금리변동 안내
- 변동 금리 통지 등
입출금 알림은 자기 계좌만 가능합니다. 통지 시간은 결제 이후 즉시 알림이 오며, 본인이 직접 시간을 설정하여 특정 시간대에는 알림이 오지 않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통지내역은 본인의 거래 내용과 입출금 알림 등입니다.
기업은행 어플을 통해서 더 상세한 내역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흔히 입출금 알림만 원하신다면 크게 다른건 건드릴 필요는 없습니다.
문자알림을 비롯한 기업은행 서비스 이용은 아래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이용시 어플 다운로드부터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i-one 알림을 설치하세요. 미리 말씀드립니다. ibk 기업은행 뱅킹 어플이 아닙니다. 이름 혼동하지 않도록 하고 다운로드 진행하시면 됩니다. 어플 다운로드 하셨다면 아래 절차를 따라서 진행해봅시다.
위와 같은 사진과 동일한 모바일 어플이어야 합니다. 설치를 누르시면 됩니다.
사용언어 선택과, 고객 유형을 선택합니다. 법인 카드 문자 알림도 가능합니다. 법인고객과 개인 중에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개인고객 안에는 개인사업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후 확인 버튼 클릭.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본인인증은 아래 방법을 따르도록 합니다.
로그인 하기방법입니다.
- 계좌번호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ONE 아이디
휴대폰 번호 입력 후 본인인증을 합니다. 인증번호 전송을 누르고 인증번호 입력란에 정확하게 기입합니다.
약관 동의 단계입니다. 약관 동의에는 필수 약관인 서비스 이용약관과 개인 정보수집 이용 동의서 관련 내용이 있습니다. 필수적이므로 읽어 보신 다음 진행하도록 합니다. 이 약관들에는 체크를 하셔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마케팅 알림 서비스나 이벤트 정보 알림 등은 선택하지 않아도 문자 알림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계좌 등록 절차입니다. 계좌 등록은 본인 명의의 계좌 가운데 알림 서비스를 선택하고 싶은 계좌를 선택합니다. 여기까지가 모바일 어플을 이용한 알림 방법이었습니다. 세부적인 사항은 기업은행 I-ONE 앱 안에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기업은행 서비스 신청은 이런 절차를 이루어집니다. 해지 절차 역시 마찬가지로 어플을 이용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간혹 문자 알림서비스가 무료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으나, 약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수수료는 두가지 방법으로 결제가 됩니다.
1. 매월 정해진 날짜에 자동출금
2. 사용한 달의 다음 달 3영업일 날에 결제 계좌에서 출금
매월 기준 수수료는 900원 수준이며, 일부 고객들은 일종의 수수료가 면제가 되기도 합니다. 본인의 기업은행 등급이 높다면 수수료가 면제 됩니다.
기업은행 신청 요약
기업은행 알림서비스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I-ONE알림 어플과 홈페이지통해 신청합니다.
알림 서비스는 무료인가요?
수수료가있습니다. (월900원 수준)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어플, 홈페이지, 고객센터영업점 방문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입출금 문자 설정(홈페이지)
스마트폰으로 은행 업무를 보는 시대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어플이 편한 사람이 있을 수 있겠으나, 컴퓨터를 사용해서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안내드립니다. 남겨둔 링크를 타고 IBK 기업은행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개인뱅킹'→ 뱅킹관리 →알림 통지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해당 메뉴를 똑같이 들어가면 모바일 어플과 비슷한 과정을 거치고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 하기 전에 모바일 어플에 비해 더 자세하게 서비스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하기 전에 미리 어떤 내역을 통보할 것인지 정해 놓고, 원하는 알림만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통지대상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가령 부모님에게 자신의 명의로 된 통장이나 카드를 줬을 경우 알림 서비스를 받는게 좋겠죠? '통지대상추가'를 통해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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