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어플

무료 영어회화 어플 추천-케이크(Cake)

by moneyback 2021. 6. 18.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영어는 어느 정도로 중요할까요?
초중고 학교 뿐만 아니라 대학교, 심지어 취업할 때까지 우리는 늘 영어의 중요성을 느낄 겁니다.
그런데 시험을 위한 영어가 아닌 일상생활에서 써먹는 영어회화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외국인과 직접 만나 대화하는 것이 효과가 직빵이지만, 요즘에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공부가 가능하죠.
제가 사용하고 있는 어플 중 케이크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무료 영어회화 어플 소개해볼게요.

 

무료 영어회화 어플 케이크, 평점과 리뷰

 

 

사실 이거 말고 다른 어플을 사용해봤지만,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다양한 자료와 시스템을 갖춘 어플은 못 본 거 같습니다. 과장되게 말하는 게 아니라 웬만한 유료 어플보다 낫다고 느껴집니다. 리뷰수와 다운로드 수만 봐도 인기가 얼마나 많은지 가늠이 되시죠? 

5.0 만점에 4.8점이면 어느 정도 증명이 되겠죠? 저도 처음에 얼마나 좋겠어하고 다운로드하였는데, 언제 이런 어플이 생겼나 생각이 들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어떤 컨테츠가 있는지 확인 해 봅시다.

 

 

케이크의 영어 콘텐츠는?

 

제일 마음에 들었던 것 중 하나는 바로 '알림 시스템'입니다.

원하는 시간대에 알림을 설정할 수 있고, 습관을 형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줬습니다. 

자동으로 오늘의 표현이 알림이 오게끔 설정 할 수 있어서 의지가 약하신 분들께서는 정말 초반에 습관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메인 화면에는 오늘의 표현을 알려줍니다.

여기서 '핵심만! 퀴즈 시작' 버튼을 누르면 오늘 배우는 표현을 한글과 영어 문장이 제시됩니다.

이후 스피커 버튼을 누르면 음성을 들을 수 있답니다.

 

[유용한 정보] - ebs 야나두 기초영어 회화 수강 및 교재 후기

 

ebs 야나두 기초영어 회화 수강 및 교재 후기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 입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외국인과 영어로 대화를 하는 그런 상상을 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영어 초보딱지를 떼고 하루빨리 영어를 능숙하게

footballlife.tistory.com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합니다.

케이크에서 제공하는 강의들은 유명 유튜버분들이 올려놓으신 것이 상당히 많은데요.

본인이 원하는 주제별 영상에 대해서 다양한 방식의 테스트(test)와 핵심 표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원하는 강의를 구독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에는 영화만 나왔는데, 영화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존재한답니다.

사실 미드나 영화로 공부하고 싶은 생각은 들지만, 혼자서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시는 경우가 있을 텐데 케이크에 있는 영화 콘텐츠와 같이 공부하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영화나 드라마는 재미의 요소가 더 많다고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영화 화면과 함께 대사를 확인할 수 있고요. 어렵거나 중요한 표현들은 밑에 표시가 되기도 해요.

여기서 + 버튼은 내가 마음에 드는 표현을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저장된 단어들은 한 번에 복습을 할 수 있답니다. 

배속 설정도 가능하고, 본인이 듣고 싶은 표현만 대사를 클릭해서 들을 수도 있습니다. 유료 결제 요구도 없고 정말 무료치고는 좋지 않나요? 어플 다운 받을 분들은 아래 확인하세요.

케이크 어플 다운 바로가기

케이크 어플 플레이스토어

 

 

이렇게 음성 인식이 가능해서, 문장을 듣고 따라 하면 본인의 발음에 대한 평가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발음 평가는 솔직히 정확성이 얼마나 견고 한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제가 해 본 결과 확실히 발음을 이상하게 하면 평가가 낮아지더라고요. 아예 터무니없게 발음 평가를 내리진 않는 거 같습니다. 참고하셔서 활용하시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케이크 어플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