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어플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방법, 어떻게 할까?

by moneyback 2021. 6. 22.
반응형

카카오톡은 사실상 전 국민이 사용한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고, 이제는 우리 일상과 함께하는 메신저입니다. 카카오톡에서 나에게 저장된 전화번호나 카카오톡 아이디로 추가된 친구들에게 나의 프로필 사진과 상태 메시지 등을 보여줄 수 있는데요. 그런데 특정 사람에게 프로필을 보여주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는 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거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프로필을 비공개로 돌리는 과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하는 과정 

 

1_ 친구 차단하기.

우선 프로필 비공개를 하기 위해서는 친구를 차단해야 합니다. 친구 목록에서 해당 친구를 꾹 누르면 '숨김, 차단' 등이 나오는데요. '차단'을 누른 후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얘기 드리자면, 차단한 친구는 다시 복구가 가능하고, 차단한 친구의 메시지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 사람은 우리가 차단한 것을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1이 사라지지 않아서 차단을 하지 않았을까 하는 추측을 할 수 있겠죠?

 

 

2_친구 관리 들어가기 

친구 목록에 있는 상태에서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이 보일 겁니다. 

여기를 눌러보면 '친구 관리'가 있습니다. 여기를 들어가 주세요.

 

 

친구 관련해서 여러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밑으로 계속 내리다 보면 '차단 친구 관리'가 보입니다. 여길 들어가 봅니다.

 

[IT-스마트폰/어플] - 카톡 익명 캡처 방법입니다.

 

카톡 익명 캡쳐 방법입니다.

대다수 스마트폰에는 캡쳐 기능이 있습니다. 인터넷 웹 서핑을 하거나, 원하는 정보를 발견했을 때 종종 이용하곤 하죠. 또한 카카오톡에서 이야기를 나누다가 대화 내용을 캡쳐를 하기도 하는

footballlife.tistory.com

 

 

차단한 친구들을 쭉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프로필 공개를 원치 않는 인물을 골라서 설정해 주면 됩니다.

'관리' →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순으로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혹여 다시 이 사람을 차단 해제하고 싶으면 밑에 있는 차단 해제를 누르고 진행하면 됩니다.

 

[IT-스마트폰/어플] - 카카오톡 사진 묶어 보내기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사진 묶어 보내기 방법입니다.

요즘에는 사진 공유를 카톡으로 하는 경우가 많죠. 개인끼리 혹은 단체 채팅을 통해 여러 사진을 주고받을 일이 많은데요. 카카오톡이 좋은 점 중 하나가 사진을 하나하나가 아니라 여러 장의

football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