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어플

영어단어 암기 사이트,어플 추천 네이버 영어사전!

by moneyback 2021. 8. 7.
반응형

영어 공부를 하다 보면 단어를 암기해야 할 일이 많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게 스마트폰을 이용한 방법이 있죠. 사이트나 어플을 이용하는데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중에 네이버 영어사전이 있습니다. 단어장, 테스트, 예문까지 다 볼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사이트이지만, 많이들 사용하지 않으시는 거 같아서 오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네이버 영어사전을 영어 독해, 회화 공부할 때 모두 사용합니다. 영어 단어는 특별한 암기 비법 보다도 자주자주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네이버 사전 다운로드하고 암기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어단어 암기 사이트

 

[[나의목차]]

 

 

네이버 영어사전 기능

영어 단어는 수능, 공무원, 토익, 회화 등 어떤 것을 준비하든지 암기해야 합니다. 네이버 영어사전에서는 다양한 예문, 그리고 음성지원까지 가능해서 회화 공부할 때 발음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내가 모르는 단어를 나만의 단어장에 추가하면 지속적으로 암기하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영어 사전 기능 같이 살펴봅시다.

 

영어 단어 암기 어플

네이버 영어사전은 스마트폰에서는 네이버 영어사전을 접속하거나, 네이버 사전 어플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어플이나 모바일 페이지나 구성은 똑같습니다. 다만 자주 이용하신다면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겠죠? 컴퓨터는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검색 후 들어가면 됩니다. 

 

단어를 입력하면 자동완성 기능이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단어를 미리 아래에 나열되게 합니다. 앞글자 몇 개만 쓰면 금방 찾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영어단어 암기

단어를 검색하면 내가 검색한 단어와 파생어 그리고 연관 단어까지 같이 나옵니다. 다양한 뜻을 알려주고 중요도 표시까지 존재합니다. 

 

사전의 출처도 있습니다. 사전마다 아주 미세하게 뜻을 정의하는 게 다를 수 있어서 다양한 사전 출처를 제공하는 것도 네이버 영어 사전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어 단어 암기 프로그램
단어

 

예문을 봅니다. 사실 단어 암기할 때 예문을 통해 어떤 의미로 쓰이는지 정확히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헷갈리는 단어들은 '예문'을 들어가서 다 살펴보면 다르게 쓰이는 의미까지 이해할 수가 있습니다.

 

 

영어단어 임기법

영어 단어 검색을 하면 첫 화면에 대표 단어 발음도 들을 수 있습니다. 미국, 영국식 음성 지원이 됩니다. 회화를 공부하다가 발음을 알고 싶은 경우 활용하면 좋습니다. 옆에는 발음 기호도 있네요.

 

내가 공부를 하다가 암기하고 싶은 단어는 내 단어장에 추가하면 됩니다. 

 

네이버 로그인을 하시고 +버튼을 누르면 내 단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

단어장 폴더도 따로 만들어 줍니다. 회화, 영어 독해 등 종류별로 단어를 정리하면 됩니다. 

 

오답 단어에 단어를 추가하면 됩니다. 이제 폰으로 단어장을 만들고 암기 어플로 사용하면 됩니다. 이제 단어장 사용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네이버 영어사전 기능 요약

  • 자동완성 기능
  • 단어 숙어, 파생어, 예문 등 확장 제공
  • 음성지원으로 발음 들을 수 있음
  • 단어장에 저장 가능
  • 무료

 

[IT-스마트폰/어플] - 무료 영어회화 어플 추천-케이크(Cake)

 

무료 영어회화 어플 추천-케이크(Cake)

우리나라에서 영어는 어느 정도로 중요할까요? 초중고 학교 뿐만 아니라 대학교, 심지어 취업할 때까지 우리는 늘 영어의 중요성을 느낄 겁니다. 그런데 시험을 위한 영어가 아닌 일상생활에서

footballlife.tistory.com

 

단어장 만들기 및 암기 방법

 

영어 단어장 추천

영어 단어장을 들어가면 내가 추가한 단어 개수, 미암기 단어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앞서 단어장 폴더를 항목별로 만들었죠? 여기서 단어장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단어 암기

 

앞서 추가했던 단어를 살펴봅시다. prefer 단어가 있고, 대표 뜻이 나옵니다. 여기서 단어를 클릭하면 영어 단어 검색을 하고 나서 나왔던 화면과 똑같이 나옵니다. 즉 바로 숙어, 파생어 예문들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어 뜻 밑에 보면 체크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통해서 내가 확실히 암기한 단어를 체크합니다. 그러면 암기된 과목으로 지정이 됩니다. 

 

영어단어 암기 사이트

 

미암기 단어장에서 'QUIZ'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영어단어 암기할 때 단순히 눈으로 보는 거 보다는 테스트를 하면서 외우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퀴즈를 해볼까요?

 

 

 

퀴즈는 주관식과 객관식 퀴즈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주관식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영어사전

뜻을 통해 단어 스펠링을 입력하면 됩니다. 내가 외우지 않았던 단어들이 무작위로 나옵니다. 

 

보통 종이 단어책을 사게 되면 단어 배열이나 순서를 암기해서 외우는 경우가 있는데, 랜덤 기능이 있어서 좋습니다. 

 

네이버 영어

객관식 퀴즈는 여러 뜻을 주고 해당 단어의 올바른 뜻을 맞추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쓰이는 뜻이 정답이 되는 경우도 있고, 잘 모르지만 특정 의미로 쓰이는 경우 정답 선지가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네이버 영어사전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몇몇 유료 단어 암기 어플이나 프로그램도 좋은게 있습니다. 그런데 값을 지불한다고 해서 영어 실력이 상승 하는 것도 아니고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얼마나 활용하는 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무료로 사용을 하신다면 네이버 영어사전 기능을 활용하시는 거 적극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영어사전 바로가기

 

홈페이지에서 네이버 영어사전 둘러보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영어사전

 

네이버 영어사전

미국/영국식 발음, 여러 종류의 출판사 사전 뜻풀이, 풍부한 유의어/반의어, 대표사전 설정 기능, 상세검색 기능, 영어 단어장 제공

en.dict.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