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어플

홈트레이닝 어플 추천 best7-집에서 운동하기

by moneyback 2021. 8. 9.
반응형

코로나 이후로 홈트레이닝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헬스장이 감염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기구나 트레이너가 없어도 스마트폰 어플 하나로 집에서 운동할때 전문가가 하는 자세를 보고 따라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홈트 할 때 있으면 유용한 어플 7가지를 준비 해봤습니다. 

 

몸을 만드려면 식단 관리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다 알고 계시죠? 단백질 쉐이크를 비롯한 영양에 신경도 써야 합니다. 건강까지 신경쓰고 쉽게 살 빼기 위한 방법도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플에 많은 운동 종류와 방법들이 있습니다. 

 

[IT-스마트폰/어플] - 플랭크 어플 추천!- Plank Timer

 

플랭크 어플 추천!- Plank Timer

플랭크가 우리몸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는 운동이라는것은 많이들 아실겁니다. 전신의 근육을 이용하는 운동으로서 많은 사람들께서 플랭크를 하시는데요. 오늘은 제가 플랭크 운동을 할때 이

footballlife.tistory.com

 

[[나의목차]]

 

 

 

 

홈트레이닝-기구가 필요없습니다.

살을 뺀다. 그러면서 건강도 챙긴다.

홈트레이닝 어플 BEST7 선정 기준은 평점과 다운로드 횟수 등이 기준입니다. 어플 순위는 아니라는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사용 해 봤던 어플이니 후기와 함께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홈트레이닝 어플

홈 트레이닝-기구가 필요 없습니다. 어플은 말 그대로 기구없이 하는 운동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실 집에서 기구를 갖추기는 힘듭니다. 그래서 이 어플은 대다 수사람들이 현실적으로 주어진 환경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홈 트레이닝 앱 설치 바로가기

 

홈 트레이닝 - 기구가 필요 없습니다 - Google Play 앱

빠른 보디빌딩을 위한 홈 트레이닝 - 기구가 필요 없습니다.

play.google.com

 

운동이 종류별로 정리 되어있고, 영상이 있어서 자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획을 설정해서 운동 체크도 가능합니다. 날짜 별로 칼로리와 체중을 기록하고 진행 상태도 볼 수 있습니다. 

홈트레이닝 어플 추천

1억회 이상 다운로드 했으며 평전은 4.9점입니다. 

홈트 어플

전신-복근-가슴-팔 부분별 운동 종류를 확인하시고 내가 할 수 있는 강도를 선택하면 됩니다. 마치 트레이너가 일정을 짜준거처럼 순서에 맞춰 프로그램을 진행하면 효과가 있을겁니다. 

 

 

  • 난이도 별 운동 구분 되어 있어서 초보자가 따라하기 좋음
  • 더 다양한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일부 유료 결제 필요
  • 운동일지 및 계획을 짤 수 있음.

 

 

라이크핏-포인트가 쌓이는 홈트레이닝

 

홈트레이닝 루틴

라이크핏 어플은 운동 할 때마다 포인트가 쌓이는 어플입니다. 운동도 하고 포인트로 건강 식품이나 운동 용품 구매도 가능합니다. 

 

기간별 챌린지와 미션제공으로 운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부여해줍니다. AI가 자세를 인식해서 정확한 자세로 이끌어주는 기능을 합니다. 

 

홈트레이닝 효과

마치 개인 PT를 받는 것처럼 인공지능이 인식해서 자세를 봐준다는 개념이 신기합니다. 포인트라는 보상 시스템이 있는 것도 운동 하는 사람들에게 재미와 동기부여를 동시에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동기부여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런 사소한 서비스가 운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힘이 될 수 있습니다. 

 

👉라이크핏 앱 설치

 

라이크핏-포인트가 쌓이는 인공지능 홈트레이닝, 다이어트, 필라테스, 댄스 - Google Play 앱

운동만 해도 쌓이는 포인트로 나를 위한 건강식품과 운동용품을 구매하세요! 라이브 클래스로 트레이너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요!

play.google.com

 

다노-다이어트를 위한 홈트

 

홈트레이닝 애플리케이션

평점 4.6점이며, 10만 회 이상 다운로드 된 다노 어플입니다. 2년 연속 온라인 PT와 저칼로리 대용식 부문에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을 온라인 PT식으로 다양한 조언을 볼 수 있습니다. 

 

 

홈트레이닝 앱 다노를 통해 매일 매일 습관을 들일 수 있는 챌린지, 식단 일기 기록이 가능하며 다이어트 관련 정보도 열람 할 수 있습니다. 식단 관련 기록도 체중 변화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식습관 개선을 원한다면 이 앱과 함께 지속적으로 관리 해 보세요.

집에서 운동

 

챌린지 관련 것들이 많이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이 어플 역시 포인트가 존재합니다. 습관 달성을 하기 위한 포인트를 모아서 다양한 것들을 구매해보세요. 

 

👉다노 다운로드 바로가기

 

다노 -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습관성형 앱 - Google Play 앱

맞춤 운동, 홈트레이닝, 온라인PT, 습관 미션, 식단 관리와 쇼핑까지! 70만 구독 피트니스 채널 다노 TV의 습관성형 노하우를 담았어요 :)

play.google.com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집에서 즐기는 운동

 

홈트레이닝 어플 순위

나이키 트레이닝 어플은 유명 브랜드답게 홈트 관련 어플을 오래전부터 유지해 왔습니다. 1000만회 이상 다운로드 됐고, 리뷰 30만개, 평점 4.5점입니다.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Nike Training Club - 집에서 즐기운 운동 및 피트니스 플랜 - Google Play 앱

가입하여 NTC를 통해 건강한 습관을 기르세요. 바디웨이트, 요가, HIT, 운동선수를 위한 운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play.google.com

 

다른 운동 어플에 비해서 깔끔하고, 순서가 잘 정돈 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근육을 기를 것인지, 유연성을 기를 것인지 선호하는 운동 등을 파악 한뒤 맞춤형 운동을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다이어트

원하는 운동을 검색하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키우고 싶은 근육을 집중적으로 운동 할 수 있도록 관련 근육에 관한 정보만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홈트 다이어트

예상 소요시간과 영상 설명 제공 등 따라하기 쉽게 제작 됐습니다. 다양한 강도가 있습니다. 원하는 강도와 난이도를 선택한 후에 운동 진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나이키 자체적으로 만든 어플이어서 그런지 퀼리티가 좋습니다.

 

여성용 체중 감량 앱-홈트레이닝

홈트 추천

운동을 시작하는 여성분들 중 일부는 일부 어플을 통해 프로그램을 접하면 어려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운동을 거의 안 해 봤다면 소화하는게 쉽지 않을 것입니다. 여성분들을 위한 트레이닝 앱이 있습니다. '여성용 체중 감량 앱'을 이용해서 여성분들은 부담되지 않는 운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홈트레이닝

여성분들이 빼고 싶은 허벅지, 뱃살, 팔둑 등 체중 감량에 맞춰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하루 몇 분 투자해서 빠르게 운동을 진행하고 싶을때 이용하면 좋은 어플입니다. 5000만회 이상 다운로드, 61만 개의 리뷰가 있습니다. 평점은 4.8점입니다.

 

👉여성용 체중 감량 앱

 

여성용 체중 감량 앱 - 홈 트레이닝 - Google Play 앱

여성을 위한 지방 연소 운동으로 집에서 체중 감량 및 뱃살 빼기

play.google.com

 

 

요가 Down dog

 

홈트레이닝

홈트레이닝 무조건 근육을 증가시키고 웨이트를 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몸과 마음을 가다듬고 유연성을 기르고 싶다면 요가 어플 DOWN DOG를 사용해 보세요.

 

요가원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편언하게 빈야사,하아, 원기 회복등 관련 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해서 난이도조절도 가능합니다. 

 

특이하게도 DOWN DOG 어플은 목소리 선택도 됩니다. 6명의 요가 강사 목소리를 들어보고 더 편안한 사람을 선택하세요.

홈트

 

자세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운동하면서 즐겁게 하는 것도 중요하죠? 음악을 선택하고 같이 운동을 해 보세요. 해당 어플은 9가지 다른 외국어 설명도 지원합니다. 

 

👉Down dog 설치

 

요가 | Down Dog - Google Play 앱

매일 매일 새로운 운동!

play.google.com

 

요가는 허리통증과 척추, 어깨, 목 등 뻐근한 곳을 치유해주고 몸을 안정화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음수련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DOWN DOG 어플로 요가를 익혀보세요.

 

필라테스 운동-집에서 필라테스

 

다이어트 초보 운동

요가와 함께 인기있는 운동은 바로 필라테스입니다. 요가와 비슷하지만 필라테스는 주로 기구를 사용한다는 점이 있는데요. 몸의 자세를 바로잡고 체중 감량 및 근력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필라테스 운동 앱 

 

필라테스 운동-집에서 필라테스 - Google Play 앱

무료 필라테스 운동, 쉽고 빠르며 효과적 집에서 매일 코어 강화 운동 체중 감량을 위해 근육 강화 연습,요통,목 통증,나쁜 자세에 도움이됩니다

play.google.com

 

필라테스 운동 어플은 기구 없이 필라테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자세가 흐트러진 운동을 하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며 오히려 더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자세를 참고해서 집에서 필라테스를 진행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다이어트 운동

 

필라테스나 요가 등은 몸의 유연성을 증가시킵니다. 이는 다른 운동을 할 때 근육이 찢어지는 등 부상을 막아줍니다. 천천히 이 어플과 함께 진행하면 기구 없이 하는 필라테스 자세에 도움이 될 겁니다. 

 

일부 운동 어플 문제점 중 하나가 광고가 덕지덕지 붙어 있는 경우입니다. 이 어플들은 대부분 광고 자동 재생이 되는 등 불편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홈트레이닝 어플 효과를 누리려면 끈기 있게 꾸준히 하는게 중요합니다. 

 

운동 관련 참고

 

[유용한 정보/건강] - 물구나무서기 효과와 방법은?

 

물구나무서기 효과와 방법은?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 입니다. 요즘은 헬스장을 가지 않고 팔굽혀펴기나 윗몸일으키기등 맨몸운동으로만 몸을 만드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여러가지 맨몸운동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물구나

footballlife.tistory.com

 

[유용한 정보/건강] - 뜨거운물 다이어트 효과및 방법!

 

뜨거운물 다이어트 효과및 방법!

새해를 맞이해서 다이어트를 목표로 세우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시죠. 저 역시 올해 목표에 '다이어트'라는 글자를 추가하여 계속해서 운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운동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footballlife.tistory.com

 

[유용한 정보/건강] - 윗몸일으키기 위험성, 알고 운동하자!

 

윗몸일으키기 위험성, 알고 운동하자!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 입니다. 몸만들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중 윗몸일으키기를 안해본 사람은 아마 없을겁니다. 그 만큼 몸만들기에 있어서 윗몸일으키기 운동은 기본중에 기본이자 필수

football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