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어플

토스 만보기 어플 사용 방법, 걸으면 돈주는 리워드 앱

by moneyback 2021. 8. 23.
반응형

요즘은 리워드 앱이라고 해서 광고를 보거나 뭔가 했을 때, 돈을 주는 앱들이 많이 있습니다. 토스(toss)에서도 이러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만보기 기능을 이용해 돈을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만보기 설정하고, 추가적인 보상을 받기위해 친구 추가까지 완료 후 걷기만 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토스에서는 숨은 적립금 찾기나 계좌 등 꽁돈 찾기가 가능해서 쏠쏠한 재미가 있습니다. 걸으면 돈을 주는 기능은 최근에 발견 했는데요. 걸어서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도 하며 돈까지 적립 받는 기능은 손해볼게 없으니 이용할만 한 거 같습니다. 사용 방법 알아 봅시다.

 

[[나의목차]]

 

토스 만보기 설정 하기 

 

토스는 만보기 기능 뿐만 아니라 휴면계좌에 있는 숨은 돈 찾기. 장학금 조회 등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나 내 재산을 찾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저도 카드 적립금으로 만 원 가까이 환급 받은 기억이 있습니다. 내가 모르는 사이 나한테 쌓인 돈 찾아 보세요.

토스 만보기

토스 앱을 실행합니다. 하단에 메뉴 중에서 '전체'를 클릭합니다. 다양한 기능을 살펴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혜택'을 찾고 '만보기'로 들어갑니다. 앱 실행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 완료만 하시면 됩니다. 

 

만보기 리워드 금액 

 

토스 만보기 어플토스 만보기 설정

만보기 앱 화면입니다. 첫 화면에서 오늘의 걸음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만보기 어플을 사용하는 분들고 계실테고, 운동 앱을 통해 걸음 수를 측정하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기능은 걸음수를 세는 것인데, 이왕 이용하는거 조금의 적립금이라도 받으면서 하면 나쁘지 않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리워드 금액

  • 나 혼자 5천 걸음 걷기= 10원
  • 나 혼자 1만 걸음 걷기= 30원
  • 친구들과 합산 3만 걸음 걷기= 20원
  • 친구들과 합산 5만 걸음 걷기= 40원
  • 하루 100원 최대 가능

하루 최대 100원까지 가능합니다. 한 달이면 3천원까지 적립을 할 수 있겠네요. 3천원이면 값싼 커피 한 잔, 음료수 하나 정도는 먹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최대치를 뽑아내는 것은 쉽지 않겠지만 꾸준하게 적립금을 쌓으면 친구들과 카페 정도는 갈 수 있을 거 같네요.

 

만보기 설정하기

토스 만보기 원리

만보기 홈(오늘의 걸음수 보는 곳)에서 우측 상단 '설정'을 들어갑니다. 친구신청, 리워드 알림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은 걸음 수 측정을 켜놔야 되는 것입니다. 이거 켜 놓지 않으면 걸음 수가 측정이 되지 않습니다. 

 

이 상태에서 걷기만 하면됩니다. 스마트폰 만보기 어플이나 토스 만보기 원리가 휴대폰 안에 내장된 센서가 흔들림을 감지해서 측정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손으로 흔들면 측정이 되기도 합니다. 정말 걷는게 귀찮다면 이런식으로라도 활용하면 될 듯합니다. 물론 만 번 흔드는 것보다는 걷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간은 소중하잖아요.ㅎ 

토스 만보기 리워드토스

앞서 살펴 봤던 거처럼 만보기 기능을 친구와 함께 했을 때 적립금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합산 해서 적립금을 추가로 주는 거기 때문에 동기부여도 됩니다. 같이 만보기 기능 설정해서 하시고 싶은 분들을 추가하면 됩니다.

 

미션 같이 할 친구를 찾고 친구요청을 하세요. 

 

참고로 내 카드 등록만 하면 500원 주는 것도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toss 만보기 출금은 1천원부터 가능합니다.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리워드 보상을 눌러 쌓인 적립금은 지갑에 있게 됩니다. 1천원이 넘은 경우 출금을 누르면 토스 계좌에 입금이 됩니다. 또한 적립금은 일정 기간 안에 찾지 않으면 소멸됩니다. 아래 리워드 관련 요약입니다.

 

  • 매일 24시 기준으로 미션 초기화(하루 1번만 완료 가능)
  • 1,000원 이상 되야 적립금을 토스로 이체 가능.
  • 유효기간은 30일 (즉, 오늘 10원을 쌓았다면 30일 안에 1천원 이상 달성해서 빼야 된다.)

 

실시간 분석 기능

리워드 앱

실시간으로 내가 얼마나 걸었는지 분석합니다. 그리고 그 걸음수를 칼로리로 환산을 해서 보여줍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공기 한모금 만큼의 칼로리를 불태웠다고 나오네요. 이런식으로 내가 소모한 칼로리를 공기, 음식 등과 비교해서 문구가 나옵니다. 내가 얼만큼의 칼로리를 소모 했는지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네요.

 

[IT-스마트폰/어플] - 홈트레이닝 어플 추천 best7-집에서 운동하기

 

홈트레이닝 어플 추천 best7-집에서 운동하기

코로나 이후로 홈트레이닝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헬스장이 감염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기구나 트레이너가 없어도 스마트폰 어플 하나로 집에서 운동할때 전문가가 하는 자세

footballlife.tistory.com

 

또한  내 나이대 그룹에서 상위 몇 퍼센트에 속하는 지도 언급을 해줍니다. 단순히 적립금만 주는 어플이 아니라, 걷기 운동을 이끄는 다이어트 어플(?)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토스 만보기 방법

일주일 분석을 해서 하루 평균 걸음수를 알 수 있습니다. 각각 요일마다 몇 걸음을 걸었는지도 측정이 됩니다. 

 

만보기 기능 설정을 했는데 걸음수가 측정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대게 휴대폰 센서가 흔들림을 감지 하지 못하는 경우나 휴대폰 자체적으로 앱 실행 오류가 난 경우입니다. 각각 as, 재부팅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센서가 고장난 경우는 as 말고는 답이 없습니다. 

 

또한 실제 걸음수와 다르게 측정이 되기도 합니다. 앞서 말했 듯이 흔들림을 감지하기 때문에 어떤 걸음에는 센서가 감지하지 못하면 카운트가 안되겠지요. 휴대폰 기종마다도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감안하고 사용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알아 둬야 할 점 

  • 매일 24시 전에, 리워드 받기를 하지 않으면 초기화 된다.
  • 배터리 최적화 모드에서는 걸음 수 측정 안되는 경우 있다.(확인 하기)
  • 만보기 리워드를 부적절한 방법으로 이용할 경우 지급 거부, 이용 영구 제한 할 수도 있다.

 

토스 리워드

 

개인적으로는 이 앱을 통해 돈을 벌기 번다는 마음은 내려 놓는 것이 좋은 거 같습니다. 아무리 열심히 해도 최대 100원입니다. 메인은 리워드가 아닌 만보기! 걸음수에 초점. 칼로리에 초점! 

 

그냥 평소에 걸음이 많은 사람이거나 걷기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설정 켜 놓고 매일 리워드 받기 눌러 적립금을 쌓는 방식이라고 보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몇 개월 정도 꾸준하게 걷다보면 친구와 간식 한 번 사먹는 기회를 얻는거에 만족하며 이용하려 합니다.^^

 

 

읽어보면 좋은 글들

 

[유용한 정보] -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지급시기, 사용처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지급시기, 사용처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국회 여야가 재난지원금 대상자에 대한 합의를 마쳤기 때문인데요. 소득 하위 88% 기준으로 지급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은 1인당 25만 원입

footballlife.tistory.com

 

[유용한 정보/기타] -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방법(지정가,주문가 설정)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방법(지정가,주문가 설정)

우리나라 유명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이용하는 투자자가 많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주식에도 증권사를 통해 예약 주문이 가능한 것처럼 코인 거래소에서도 예약매도, 매수를 할 수 있습니

footballlife.tistory.com

 

[유용한 정보/기타] - 청년지원금 종류 2021 (대상, 혜택,금액) 총정리

 

청년지원금 종류 2021 (대상, 혜택,금액) 총정리

요즘 청년들 취업하기가 하늘에 별 따기라고 하죠. 코로나19가 겹치면서 얼어붙은 취업시장이 더 힘들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상황을 당장 해결할 수는 없겠지만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제

football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