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기타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방법(지정가,주문가 설정)

by moneyback 2021. 8. 20.
반응형

우리나라 유명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이용하는 투자자가 많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주식에도 증권사를 통해 예약 주문이 가능한 것처럼 코인 거래소에서도 예약매도, 매수를 할 수 있습니다. 지정가,주문가 주문만 이용하는게 아니라, 예약주문까지 포함한다면 더 안정적인 투자 운영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돈을 벌 수도 있지만 그 만큼 돈을 잃을 수도 있는 것이 코인 투자입니다. 내가 자고 있는 시간에 가격이 급등했다가 내려갔다면 팔 수 있는 기회를 놓친 것이고 이는 돈을 놓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반대로 가격이 폭락 하고 있는 것을 대응응하지 못한 것도 돈을 지킬 수 있었던 기회를 놓친 것이죠.

 

이에 대응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예약매수, 매도입니다. 오류만 없다면 바쁜 일상 속 내가 보고 있지 않아도 체결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업비트 예약매도

 

 

[유용한 정보/주식] - 영웅문s 배당금 확인 방법입니다.

 

영웅문s 배당금 확인 방법입니다.

최근에 대한민국에서 주식시장이 열풍이죠. 코인에 대한 관심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아무래도 은행 이자율이 낮다 보니까 안정적인 주식에 투자를 해서라도 돈을

footballlife.tistory.com

 

 

[[나의목차]]

 

예약 매도,일반 매도 2개 차이(feat.매수)

 

내가 주문할 코인, 혹은 보유하고 있는 코인이 언제 급등주가 될 지 아무도 모릅니다. 급등, 폭락 일반적으로 위 아래로 쏘는 경우도 있지만 급등 후 폭락을 하는 특수한 상황도 생깁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 목표 매도가격과 매수가격을 설정을 해놔야 흔들리지 않고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욕심부리지 않고 목표 가격에 도달 했을 때, 실행하는 것이 쉽지는 않을겁니다. 이것을 위해서 예약 매도를 걸어 놓으면 내가 설정한 목표값에서 욕심을 내지 않고 코인을 매도 할 수 있습니다. 매수 역시 급하게 주문하는 것보다는 침착하게 시간을 두면서 가격이 떨어진 시점에서 구매하는게 좋죠.

 

전업투자자가 아닌 이상 하루종일 코인 가격만 보고 있을 수는 없기때문에, 예약을 활용한 주문을 많이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정,시장,예약 주문 차이

 

업비트 예약매수

업비트 어플을 접속해봅니다. '거래소' 첫 화면에서는 현재 코인 가격과 전일대비 퍼센트가 나옵니다. 거래대금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비트코인'을 눌러보겠습니다.

 

메수,매도 모두 주문 종류는 3가지로 동일합니다. 

 

'지정가'

업비트 예약매도 방법

현재 가격이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문
  • 호가
  • 차트
  • 시세
  • 정보

상단 메뉴는 이렇게 5가지로 구성되어 있네요. 여기서 '주문' 매수를 눌러 살펴봅니다. 매수, 매도 종류에는 지정, 시장, 예약이 있습니다.  먼저 '지정'은 본인이 직접 개수와 가격을 정해 놓고 매매를 하는 방법입니다. 

 

시장가

시장가는 현재 가격을 기준으로 매수,매도를 한다고 하면, 개수만 설정하면 됩니다.  호가창에 있는 차례대로 체결이 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빠르게 주문이 완료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시장가로 주문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죠. 빠른 주문이 필요할 때는 시장가 주문이 가장 빠릅니다. 

 

 

예약 주문

업비트 예약매도 지정가

예약 주문에서 설정해야 하는 것은 감시가와 주문가입니다.

  • 감시가: 설정한 가격에 도달할 경우 알림
  • 주문가: 실제로 주문을 할 가격

가령 100만원짜리 코인이 있는데, 싸게 매수를 하기위해 예약주문을 한다고 합시다. 90만원에 감시가를 설정해 놓고 89만원에 주문가를 설정해 놓을 수 있겠죠. 90만원에 알림을 받은 상황에서는 기존에 예약을 했던 주문가 89만원을 기다릴 수도 있고, 새롭게 상황에 맞춰 대응을 할 수도 있겠습니다. 

 

만일 정말 확인할 시간도 없고 목표한 가격에 매수,매도만 되는 것을 원한다면 주문가만 목표가에 맞춰서 입력해주시면 되겠네요. 

 

수수료 차이 

업비트 예약매도 취소업비트 예약매도 매도 차이

예약 주문을 할경우 매수든, 매도든 수수료가 더 비쌉니다. 매도를 보면 수수료가 0.139%입니다. 반면 일반 매도는 0.05%입니다. 거액을 거래한다면 꽤 차이가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또한 매수,매도 주문을 헷갈리는 실수를 하지 않도록 확인하세요. 은근히 많이들 하는 실수입니다. 매수를 하려고 했는데, 매도를 해버려서 손해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높은 가격이 되서 매도를 하려했는데 높은 가격에 매수를 하는 불상사까지 충분히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문확인

업비트 매도

 

주문확인은 '거래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기존에 했던 주문을 수정해야하는 경우, 취소할 경우 여기서 처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일반 매도는 현재 형성된 가격에 맞춰 주문을 넣고 체결하는 것. 예약 주문은 손절 혹은 익절 가격에 맞춰서 직접 가격을 정해 놓는 것.  

 

코인 가격과 시장 상황에 맞춰서 여러 가지 주문을 해야 적절한 조치를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업비트 예약매도 손절

요약 정리

 

  1. 지정가 주문: 주문 수량과 가격 결정 하는 주문 
  2. 시장가 주문: 매수, 매도시 각각 수량과 가격만 설정하기
  3. 예약주문: 설정한 감시 가격에 도달 할 경우 알림+ 주문 처리

 

 

이상으로 업비트 예약 주문 관련 글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유용한 정보/주식] - 주식 시간외 거래 방법, 시간 정리 (미국 포함)

 

주식 시간외 거래 방법, 시간 정리 (미국 포함)

주식 투자를 하는 분들께서는 거래 가능 시간이 언제인지 정확히 파악해 놓아야 합니다. 처음 접했거나, 초보 분들은 9시부터 15시30분까지 우리나라 주식 거래가 가능하다고 알 수 있는 경우가

footballlife.tistory.com

 

[유용한 정보/주식] - 독일 주식 사는법 알아봅시다. (with 키움증권)

 

독일 주식 사는법 알아봅시다. (with 키움증권)

세계 증시에서 차지 하는 비중이 큰 만큼 우리나라 증권사에서도 미국 주식 만큼은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투자를 유도하는데요. 이외에 외국 주식을 투자하려는 분들 중에 독일 주식에 관심이

footballlife.tistory.com

 

[유용한 정보/주식] - 영웅문s 관심종목 설정- 등록,추가 하는 방법 알아보기.

 

영웅문s 관심종목 설정- 등록,추가 하는 방법 알아보기.

주식 증권 어플을 이용하면 스마트폰만 있다면 어디서든 주식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때 더 빠르게 종목을 관리하길 원한다면 관심종목을 설정해 놓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플 실

football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