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기타

우표 파는곳과 가격 정보 ( 인터넷, 오프라인 둘 다)

by moneyback 2021. 7. 23.
반응형

예전에는 우표를 붙여서 편지를 보냈지만, 인터넷 시대인 오늘 SNS나 카카오톡 이메일을 이용하면 금방 보낼 수 있어서 우표를 찾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아무리 극소수라도 우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아직 남아 있는데요. 오늘은 우표 파는곳에 대한 정보를 인터넷, 오프라인 나누어 설명하고 가격에 대해서도 설명드리겠습니다.

우표 파는곳

우표를 구매하는 사람들 중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사람이 군인입니다. 군대에 입대하는 입영 장병들은 훈련소에 우표를 들고 가야 편지 쓰기가 가능합니다. 군대 훈련소 우표 파는곳은 없으니, 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훈련병에게 편지를 쓰는 친구,연인,부모님들은 우표를 붙이고 편지를 보낼 수도 있지만, 요즘에는 인터넷 편지도 가능하기에 굳이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IT-스마트폰/어플] - 군전역일 계산기-군인누리, 군인 커플 부모님에게 추천합니다.

 

군전역일 계산기-군인누리, 군인 커플 부모님에게 추천합니다.

오늘은 군전역일 계산기 어플 군인누리어플을 소개해드릴게요. 입대한 군인이신 당사자 뿐만 아니라 입대한 남자친구를 기다리시는 여성분이나 또는 아들을 기다리시는 부모님들께 추천드리

footballlife.tistory.com

 

[[나의목차]]

 

우표 가격 정보

 

우표 가격

우표는 무게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집니다. 가장 일반적인 통상 우편물 기본요금은 350원입니다. 중량에 따라서 가격에 맞는 우표를 구매해 붙이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우체국에서 파는 우표 가격 기준입니다. 규격외 우편물의 경우에는 가산도 붙고 있다는 거 확인하세요.

 

일반 우편 외에 수집용이나 기념에 맞춰서 발행된 우표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보통은 1천 원 이상을 형성합니다. 

 

*규격 우편물 가격

-0~5g: 350원

-5~25g:380원

-25~50g:400원

 

*규격외 우편물 가격

-0~50g: 470원

-50g~1kg: 120원 가산 (나머지 위 사진 참고)

 

인터넷 우표 파는곳

1.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 

인터넷 우표 파는곳

가장 먼저 찾을 수 있는 곳은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입니다.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서는 우표뿐만 아니라 엽서, 축하카드도 구매 가능합니다. 여기서 인터넷 우표를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인터넷에서 구매를 해서 직접 프린트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직접 우표를 붙여서 편지를 쓰시는 분들은 이렇게 구매하셔도 됩니다. 단, 프린터기가 있어야겠죠. 아니면, 우표를 인터넷 주문을 할 수도 있습니다.

 

군대 우표 파는곳

홈페이지에서 '우표'를 들어가면 다양한 우표가 있습니다. 보통 무언가를 상징하거나 기념하기위해 만들어진 우표들입니다. 이러한 우표들은 일반 우체국에서 단순 편지 보내는 우표 보다는 가격이 나갑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우표 및 엽서 발행계획'을 누르면 앞으로 출시될 올해의 우표 발행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우표 포탈 서비스

일반 우표를 구매하려는 분들은 아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우표 구매 바로가기

 

해당 사이트 들어가서 일반 우표로 검색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우표 포탈 서비스

 

일반우표 380원 - 우표 상세보기 - 한국우표 - 한국우표포털서비스 K-stamp

 2019년 5월 1일부터 우편요금이 조정되면서 일반 우편 기본요금은 380원(5g 초과 25g까지), 일반 우편 규격 외용 요금은 470원(50g까지), 그리고 등기우편 요금은 2,180원(5g 초과 25g까지)으로 각각 50원

stamp.epost.go.kr

 

우표

우표 포탈 서비스에 접속해서 우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우표는 온라인 구매, 오프라인 구매로 나누어지며 온라인 구매는 발행된 기념우표들을 구매할 수 있으며, 앞서 언급한 일반 우표도 판매합니다. 또한 우표 장터를 통해 개인끼리 사고파는 곳도 있습니다. 

 

우표에 관심이 있다면 이 사이트 만한 곳이 없을 겁니다. 중고나라, 당근 마켓 등에도 옛날 우표 파는 것을 볼 수 있고, 여러 수집가가 존재하지만 우체국과 연관된 포털에서 구매하는 것이 아무래도 안심이 되기도 합니다.

 

3. 인터넷 우표 구매( 프린트해서 직접)

우표 사고 파는곳

우표-엽서-축하카드를 들어가면 인터넷 우표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규격과 우편 선택을 미리하고 주소, 받는 분까지 다 작성을 끝냅니다. 이렇게 신청을 해서 본인이 직접 우표를 발급받아 프린트 후 붙여서 보내는 방법입니다. 

 

위조와 변조를 막기 위해 바코드, 워터 마크 등이 찍혀 있으며 받는 분 주소도 함께 출력됩니다. 유효기간은 출력일 포함해서 10일이며, 이미 코드에 모든 정보가 저장되어 있으므로 위조할 경우 당연히 걸리게 됩니다. 

우표 파는곳 편의점

오프라인과 마찬가지로 우편 중량을 선택하고, 요금 수수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소 우편

보내는 분에 이름과 주소, 연락처, 이메일 등을 정확히 입력합니다. 받는 분도 똑같이 입력해주세요. 모든 정보를 마무리했다면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후에 신청 내역을 확인해서 우표 가격을 결제수단을 이용해서 가격을 지불하면  발급(프린트)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우표 파는곳

 

 

온라인 우표 파는 곳으로는 대표적으로 우체국이 있습니다. 집 주변에 어떤 우체국을 가더라도 우표는 있습니다. 여기서 우체국 위치를 모르는 분들은 우체국 위치 찾기를 이용해서 본인 집 주변의 우체국을 파악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위치찾기

 

검색 : 위치찾기 서비스

 

www.koreapost.go.kr

 

우체국 말고도 집 앞 문구점이나 편의점에 우표를 취급하는 곳도 있습니다만, 요즘 우표 구매를 잘하지 않기 때문에 우표 판매하는 곳을 찾기 힘들 겁니다. 또한 여러 가지 물건을 다 파는 다이소에서는 우표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괜히 헛수고하지 마시고 안전하게 우체국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