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기타

넷플릭스 시청기록 확인,삭제 방법 (PC와 모바일)

by moneyback 2021. 8. 18.
반응형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한 계정에 여러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 지인과 공유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넷플릭스에서 시청기록을 확인하고 삭제를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내가 보는 드라마, 영화 등 기록이 남는게 불편하다면 해당 기록을 삭제 해 주시면 됩니다. 조금은 귀찮을 수도 있겠지만요. 물론 제일 좋은 건 저렴한 가격에 개인만 쓸 수 있는 계정을 갖는 것이지요. 넷플릭스를 요즘은 싸게 개인 계정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활용해 보시면 좋은 듯 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나의목차]]

 

넷플릭스 기록 확인 및 삭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는 PC와 모바일 둘 다 가능합니다. 내가 어떤 기기로 시청을 했든지 간에 모두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심지어 로그인 기록 IP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해킹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이걸 확인해서 발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PC를 기준으로 시청기록 보는법, 삭제 절차를 설명드리겠습니다.

 

1. 시청 프로필 선택하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본인 계정에서 시청기록 삭제를 원하는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2. 계정 들어가기 

넷플릭스 시청기록 보는법

로그인을 하면 우측 상단에 검색기능, 알림, 계정 프로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 기준으로 파란색 아이콘입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합니다.

 

[유용한 정보/기타] - 영화 명대사 모음 한국, 외국 포함 10가지.

 

영화 명대사 모음 한국, 외국 포함 10가지.

누구나 마음속을 울리는 영화 명대사 하나씩은 있을 겁니다. 이런 대사들은 평소 자신의 삶을 위로하기도, 교훈을 주기도 하죠. 이런 관점에서 영화 명대사 모음을 준비 해봤습니다. 영어로 된

footballlife.tistory.com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모바일

프로필을 누르면 프로필 관리, 계정, 고객센터 등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계정'을 들어가주세요.

 

3. 시청기록 확인하기

넷플릭스 시청기록 위치

해당 페이지에서는 멤버십 정보, 설정, 프로필 관련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설정'을 보면 '디바이스 최근 시청 기록'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최근 어떤 기기로, 어떤 위치에서 시청을 했는 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시간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 윈도우를 통해서 무엇을 시청했는 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치와 시간, 그리고 아이피 주소까지 나옵니다. 

 

이 메뉴는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우리가 알고 싶은 것은 영상시청기록이죠? 영상 시청 기록 확인을 해봅시다. 

 

4.영상 기록 삭제 하기 

넷플릭스

앞서 살펴본 '계정' 페이지에서 '프로필&자녀 보호설정'을 봐봅시다.

여기서 프로필 하나를 누르면 아래로 언어, 시청제한, 프로필 잠금, 시청기록, 평가한 콘텐츠가 쭉 나열됩니다. '시청 기록' 보기를 누릅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확인방법

내가 언제 무엇을 봤는 지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2월,3월에 영화, 드라마 시청기록이 남아 있네요. 사실 중간에 넷플릭스 서비스를 해지 했었는데요. 다시 결제를 했더니 기존 시청기록이 남아 있네요.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여기서 우측 하단에 '모두 숨기기'를 누르면 이전에 시청기록 모두를 숨길 수 있습니다. 굳이 모든 기록을 삭제할 필요가 없는 분들은 계별 삭제도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시청 기록에서 우측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컨텐츠만 숨김이 됩니다. 사진을 보시면 '변경사항이 24시간 이내에 반영되며~~~ 시청한 콘텐츠로 표시되지 않으며, 콘첸츠 추천에도 이용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보이실겁니다.

 

한 마디로 시청 기록에서 삭제가 되므로 시청 한 콘텐츠로 인식을 안한다는 의미입니다. 개별 콘텐츠 시청기록 삭제는 이렇게 진행하도록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