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어플

카톡 익명 캡쳐 방법입니다.

by moneyback 2021. 6. 19.
반응형

대다수 스마트폰에는 캡쳐 기능이 있습니다. 인터넷 웹 서핑을 하거나, 원하는 정보를 발견했을 때 종종 이용하곤 하죠. 
또한 카카오톡에서 이야기를 나누다가 대화 내용을 캡쳐를 하기도 하는데요. 스마트폰에 탑재된 캡쳐 기능을 활용해도 되지만, 카카오톡 자체에서 캡쳐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름과 얼굴을 직접 모자이크 처리하지 않아도 가릴 수 있는 게 유용합니다. 카톡에서 익명으로 캡쳐 하는법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 카카오톡 어플 익명 캡쳐하기
  • 카톡 PC 버전 익명 캡쳐하기

 

카카오톡 어플 익명 캡쳐하기 

 

위에 보이는 사진에는 제가 의도적으로 얼굴과 이름을 가렸다는 거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채팅방을 들어가면 말을 치는 곳에 +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볼게요.

 

 

앨범, 카메라 등 메뉴가 보이죠? 여기서 오른쪽 페이지로 넘어가면 '캡쳐'기능이 있습니다.

아마 두 번째 페이지에 있어서 있는지 모르셨던 분들도 계실 거 같네요.

 

캡쳐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같이 살펴봅시다.

 

여기서 캡쳐 할 영역을 먼저 선택해야 합니다. 캡쳐는 대화 말풍선을 기준으로 영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량 저는 여기서 '너도 멋져'라는 부분부터 밑에 '오늘 어쩐지 좀 다르더라'까지 캡쳐를 하고 싶어서 지정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지정은 말풍선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는 익명으로 캡쳐하기 위해서는 왼쪽 하단의 '프로필 가리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결과물

 

 

자 보이시죠? 프로필 사진을 보면 자동으로 모자이크 처리가 되어서 얼굴을 볼 수 없습니다. 또한 상대방 이름이 '티비보는 무지'로 변경이 되었죠? 이렇게 상대방의 개인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해서 랜덤으로 다른 이름으로 캡쳐가 된답니다. 참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익명 캡쳐하기

 

이번에는 PC 버전을 살펴보겠습니다. PC버전을 들어가신 후에 우측 상단의 메뉴를 클릭해 봅니다.

그럼 이렇게'대화 내용' → '대화 캡쳐' 가 보이실 겁니다.  대화 캡쳐를 들어가 봅니다.

이번에도 말풍선을 눌러서 캡쳐 영역을 지정합니다. 

이후 '모자이크'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익명으로 이름이 변경되고 프로필 사진 또한 얼굴 부분이 가려집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