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브라질 국가대표 2014 유니폼 발표

by moneyback 2013. 12. 2.
반응형

 

 

 

세계 최강 브라질 2014 유니폼 공개

 

 출처: 사커바이블 soccerbible.com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 우리나라는 8회연속 본선 진출이라는 금자탑을 쌓으며 조추첨만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1차적인 목표인 16강 진출을 위해서는 대진운이 따라 줘야하는데 과연 강팀과의 만남을 피할수 있을지 주목이 되네요. 조추첨은 한국 시간 기준 12월7일 새벽에 진행한다고 합니다.

 

아무튼!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이 얼마남지 않은 가운데 개최국인 브라질 대표팀이 월드컵서 착용할 유니폼을 공개했습니다. 현재로서 개최국이라는 이점과 스타플레이어,경기력등을 고려해볼때 우승후보 0순위로 꼽히고 있는 만큼 유니폼 공개에도 많은 팬들의 관심이 쏠렸는데요. 삼바군단 브라질 축구 대표팀이 착용할 유니폼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바축구 브라질 대표팀 유니폼은 기존 전통 색상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노란색 상의에 파란색 하의이구요, 스타킹은 흰색입니다만 상의 색상인 노란색이나 하의 파란색과 동일하게 갈수도 있지 않나 하는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인 견해지만 이번 유니폼을 살펴보면 특별히 달라진것은 없는듯합니다.

 

어웨이 유니폼이 어떨지 모르지만 홈 유니폼은 보시는 바와 같이 기존의 유니폼의 형태와 색상등을 유지한채 별다른게 바뀐점은 없네요.

 

 

 

 

브라질 유니폼의 왼쪽가슴에 새겨진 마크가 눈에띄는 이유중 하나는 바로 5개의 별이죠. 눈치 채셨겠지만 월드컵에서 브라질이 우승한 횟수입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기록이죠. 근데 이번 월드컵은 홈에서 유치되는 만큼 우승가능성이 그 어느때보다 큰게 사실인데요. 어쩌면 내년 월드컵을 치르고 나면은 별이 하나더 늘어날지도 모르겠네요.ㅋ

 

       

 

 

브라질 신성 네이마르와 다비드 루이스가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두 선수 모두 좋아하는 선수인데요. 2달전 이였죠 서울월드컵 경기장에서 펼쳐졌던 평가전경기 제가 직관을 갔었는데 그때 브라질 대표팀이 베스트11으로 출전을하며 한국팬들의 기대에 부응을 했었죠. 특히나  제가 특별석인 1층 13열에  앉았는데 경기장을 좀더  가까이서 볼까해서 맨 앞쪽에서 구경하고 있다가 브라질 대표팀 베스트11이 사이드에서 몸을푸는 바람에 세계최고 스타플레이어 들을 불과 6~7m거리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굉장히 기뻤던 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ㅋ또 후보선수들이 볼돌리기 하는것 까지 쭉 지켜봤네요.

 

아무튼 그때 루이스와 네이마르가 굉장히 인상깊었는데 네이마르는 이미 실력으로 입증이 되어있는 만큼 저역시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었고 루이스 역시 평소에 굉장히 좋은 인상을 받았는데 그날을 계기로 두선수를 더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루이스의 제공권은 정말 놀랍더라구요.^^)

 

 

 

 

자 이제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죠.ㅋ 유니폼 뒷부분인데 특정선수의 이니셜이나 번호가 부착되어 있지 않아서 그런지 조금은 휑한 느낌이고 어색하네요.

 

 

 

선수들이 땀을 많이 흘리는 만큼 최대한 통풍이 잘되고 땀흡수가 잘되야 하는데요. 딱 보면 우리가 흔히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유니폼과는 재질적인 면에서 확연히 차이가 있다는것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DRI-FIT이 적용된것부터 표면까지 다르긴 다르네요......

 

 

지금까지 브라질 국가대표 2014년 유니폼을 살펴봤는데요. 솔직히 말하자면 크게 달라진 점이 없기에 마음을 사로잡을 만큼의 느낌은 안드네요. 또 최근들어 월드컵 진출 국가들이 유니폼을 공개하고 있는데 한국 대표팀은 언제쯤 발표할지 궁금하네요.마지막으로 네이마르의 환상적인 슛팅 폼을 보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