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게임

피파3 필립 람 체감 후기 최고의 풀백

by moneyback 2013. 12. 17.
반응형

 

 

 

피파3를 하시는 유저분들께서는 항상 선수에 대한 연구와 실험을 하실겁니다. 그중 양쪽 풀백포지션에 대해서 고민을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이미 마이콘이라든지 알베스,아비달,에브라등 유저분들 사이에서 유명한 풀백들이 있기는 하지만 현재 저는 독일의 필립 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 위에 언급한 선수들을 살 자금이 없어서 이기도 하지만ㅋ 실축에서도 세계최고 풀백중 하나이고 피파3에서 역시 상당히 좋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어서 현재 제 스쿼드의 한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제가 사용하고 있는 람은 13시즌인데 사용해본 후기와 시즌 별로 능력치를 한번 비교해보겠습니다.

 

 

 

피파3 필립 람  후기및 능력치 비교

 

 

 

사실 게임에서의 능력치를 떠나서 선수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정보를 아시는것도 좋을듯 싶어서 지금까지 줄곧 선수 소개 글을 빼놓지 않고 있습니다.ㅎ오늘도 어김없이 간략하게 소개해드릴 텐데요. 우선 기본적인 살펴보면

 

국적은 독일로 많이들 하실테고 현재 세계최고의 팀으로 꼽히고 있는 독일 분데스리가의 바이에른 뮌헨에서 뛰고 있습니다. 국대와 클럽에서 모두 주장을 맡을정도로 상당히 리더십이 뛰어난 선수이기도 하죠. 다만 170cm의 작은 신장이라는게 흠입니다.ㅠ

 

피파3 상에서는 조금 공격가담이 많은 편이고 안정적인 패스와 크로스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우선 능력치부터 살펴볼텐데요. 람은 2007시즌부터 09.10,13시즌이 있습니다. 이중09시즌과 10시즌의 능력치가 가장 높은데요.  가장먼저 제가 사용하는 13시즌의 람부터 능력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람의 최대 장점은 바로 '멀피플레이어'라는 것입니다. 본래 포지션인 오른쪽과 왼쪽 풀백이 아니더라도 미드필더와 양 사이드 공격까지 소화 할 수있는 능력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키가 작아서 그렇지 중앙수비에 놓아도 능력치 상으로는 크게 떨어지는게 없습니다. 그만큼 다재다능한 선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수비적인 능력치는 준수한 편입니다. 태클과 가로채기가 각각85와 83으로 능력치상으로 최고점을 기록하고 있고 밸런스와 반응속도도 높은 편입니다. 반면에 몸싸움과 슛팅능력치, 즉 공격에 필요한 스탯들은 낮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네요.

 

10시즌

 

 

앞서 보셨듯이 필립 람의 능력치가 가장 좋은 시즌은 09시즌과 10시즌이었죠. 사실 별 차이가 없는 관계로 10시즌만 살펴보도록 하고 07시즌 역시 생략하도록 할게요.

 

먼저 13시즌과 가장 큰 차이가 있다라면 전체적인 능력치죠. 1레벨 기준으로 4가 차이가 나는데요. 뭐 별차이 없다고 느낄수도 있지만 레벨이 올라갈수록 느끼는 체감은 확실히 다릅니다. 그만큼 4라고해서 결코 작은 능력치가 아니라는 것이죠.

 

전체적으로 능력치 밸런스는 13시즌과 흡사합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조금씩 수치가 상승했습니다.

 

 

2013년 12월16일을 기준으로 13시즌의 가격입니다. +1카기준 14만원 선으로 거래가 되고 있네요. 13시즌 풀백들중에서는 가격이 비싼편해 속하죠. 상당히 유명한 베인스나,알베스등도 13시즌의 경우에는  10만원 안쪽으로 거래가 되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유저 분들의 자금 상태에 따라 기준이 다르시겠지만 저는 그리 호락호락한 가격만은 아닌 람 입니다.^^

 

 

 

 

이제 능력치 소개를 마쳤고 제가 사용후 느낀 점을 알려드리자면

우선 앞서 언급했듯이 멀티플레이어 자원이라는게 굉장히 좋았습니다. 간혹 게임을 하다가 풀백중 하나가 부상당하는 상황도 있죠. 양쪽모두 소화가 가능한 람이기에 무리없이 게임을 치르는 경험이 여럿 있구요. 오른발 잡이임에도 왼쪽에 놔도 별 무리 없이 소화가 가능하답니다.

 

또 안정적인 패스와 크로스가 상당히 좋았구요. 체감은 사이드 에서 돌파할때 가장 좋았는데요. 그리 빠른 스피드의 능력치르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제가 느끼기에는 그렇게 느린편도 아니였네요.

 

 

 

저는 왼쪽 풀백에 위치를 해놓았구요. 기존에는 라이트 백으로 배치를 시켰지만 전술상의 문제로 왼쪽으로 위치해놨습니다.

 

 

이상으로 피파3 필립 람 후기와 능력치를 살펴봤습니다. 지금까지 리차즈,베인스,알베스,아비달등의 풀백들을 써봤는데 람 처럼 다재 다능한 역할을 소화 하는 선수는 없는듯 합니다. 물론 본래 포지션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긴 하지만 여러 방면으로 활용해보는 재미도 쏠쏠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