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농협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가져오기 방법

by moneyback 2014. 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 입니다.^^

 

얼마전 제가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려고 인터넷뱅킹으로 계좌이체를 하려고 하는데 공인인증서가 목록에서 안보이더군요. 생각해보니 pc를 포맷할때 같이 없애버린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걸 어떻게 해야하나 생각하다가 예전에  스마트폰에 옮겨놓은 기억이 있어서 조마조마 하면서 확인해보니 있더군요.! 하지만 이것을 pc로 다시 어떻게 못옮기나 한참 고민했습니다.

 

오랫동안 수소문 끝에 다행히도 찾아보니 방법이 있더군요. 혹시 저 처럼 스마트폰에 있는 농협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에서 pc로 옮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제가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농협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옮기는 방법

 

 

 

대부분 공인인증서가 휴대폰 안에 있다면 인터넷 뱅킹이 대부분 있으시겠지만 혹시 없으신분들은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그리고  본인의 휴대폰에서 위 사진처럼 인터넷 뱅킹을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맨 밑에 보시면 인증센터라고 자물쇠 모양이 보이실 텐데요. 거기로 들어가 주세요.

 

 

 

      

 

 

인증센터에 들어가시면 인증서 가져오기(스마트폰→PC)라고 써져있는곳이 보이시죠? 그걸 누르시면 인증서 보내기 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옵니다.  그냥 읽어 보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는데요. 혹시 공인인증서가 하나가 아니라면 선택하는창이 나올겁니다. 선택후 계속해서 진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본인의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게 되면 인증서 업로드가 완료 됐다는 문구와 함께 PC에서 작업을 진행해달라는 이야기가 뜨게 됩니다.

 

 

 

여기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번호라고 해서 4칸에 4자리씩 숫자가 있으실 겁니다. 자 ! 여기까지 하셨다면 확인 버튼은 절때로 누르지 마시고 그대로 STOP ! 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고 문구에 나와있듯 PC에서 작업을 마쳐야 하기 때문인데요. 우선  PC와 스마트폰 사이에 USB연결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USB 연결작업 부터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연결 하신분들은 PC에서 농협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왼쪽 상단을 보시면 빨간박스로 표시된 공인인증센터가 보이시죠? 거길 클릭해주세요.

 

 

공인인증서에 대한 정보와 관리를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가운데에 보시면 인증서발급,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 옆에 빨간박스로 표시해둔 곳을 보시면 스마트폰에서 인증서 가져오기라는 것이 보이는데요. 본인 휴대폰이 아이폰이라면 아이폰을 누르시면 되구요. 저 처럼 안드로이드이신 분들은 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여기서 인증서 가져오기를 눌러주시구요.

 

 

여기서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또 눌러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창이 하나 뜰겁니다. 여기서 저장매체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본인이 원하는곳을 선택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하드디스크에 저장을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인증번호란이 나오게 되는데요. 앞서 제가 절대 확인 버튼을 누르지 마시라고 했었죠? 거기 휴대폰에서 받은 인증번호를 그대로 여기로 옮겨 적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인증서 암호를 입력후 확인 버튼만 누르면 스마트폰에서 PC로 농협공인인증서가 복사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많이 도움이 됐을지 모르겠는데, 만약 도중에 혹시 뭐 문제가 생긴다거나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으시면 밑에 댓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