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농협 꿈이룸 적금 가입후기, 여행적금으로 안성맞춤

by moneyback 2015. 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 입니다.

2015년 새해가 밝은지 시간이 꽤 흘렀고 설날도 지나서 그런지 주위에서  제테크 하시는 분들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저 역시 올 한해에는 허튼데에 돈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서 나름 돈관리를 해볼 생각인데요. 그래서 올해 들어 처음으로 적금을 하나 계설했습니다.

 

'농협 꿈이룸 적금'이라고 말그대로 자신의 꿈을위해 필요한 돈을 마련하기 위해 만드는 적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유럽축구여행을 가기위해서 이 적금을 만들었는데 여행적금으로는 딱 안성맞춤인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농협 꿈이룸 적금 가입후기, 여행적금으로 안성맞춤

 

금년에는 번돈을 조금씩이라도 모으는 습관을 들이자는 생각이 들어서 적금하나 들어야겠다는 마음을 먹고 농협인터넷뱅킹을 들어갔더니 꿈이룸 적금이 눈에 띄더군요. 단순히 돈만 모으자는생각보다 무엇인가 원하는 '꿈'이 있다면 돈모으기가 더 쉬울것 같아서 이 적금을 선택했습니다.  휴대폰 어플로도 퍼센트지나 어플기능을 보니 충분히 동기부여도 될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이 참에 늘 꿈으로만 생각했던 유럽축구여행을 가기위해 자금한번 마련해 보자는 마음이 드네요.

 

개인적으로 그냥 돈 낭비하지 않고 돈 모으자는 생각으로 가입해서 그런지 이율은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신경을 쓰려해도 요즘 적금 금리는 어느 적금을 들던간에 기대이하이기 때문에 그냥 돈모으는 목적으로 가입했답니다. 금리에 관해서는 밑에서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꿈이룸적금을 가입하기위해서 농협인터넷 뱅킹을 접속하신이후 목돈모으기(적금)을 들어가시면 '꿈이룸 적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어플로도 가입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이율은 현재 여러 적금들과 비슷한 수치라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 꿈이룸적금의 경우에는 여러 활동(?)에 따라서 이율을 조금씩 더 늘릴 수 있더군요. 대강 계산해보니 최대 3%넘지는 못하지만 3%가까이 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더군요. 다만 우대이율을 받기위해서는 조금 까다롭긴 합니다.그래도 뭐 조금이라도 이율을 늘리기 위해서는 그런 귀찮음은 감수해야겠죠.?ㅎ

 

 

 

우대내용을 살펴보시면 그리 어려운 조건은 아니면서도 개인에 따라서 상당히 까다로운 조건이라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우선 해당 꿈에 대한 응원또는 댓글 수가 3건이상이 우대금리가 0.3%로 가장 높고 본인 추천번호로 지인 가입시 0.1%등이 있습니다. 또 가입할때 타인 추천번호를 입력하시고 가입하면 우대금리 0.1%를 적용 받을 수 있네요.

 

저는 이것도 모르고 추천번호 입력을 안하고 가입했는데 혹시 농협 꿈이룸 적금을 가입하실 분들은 제 추천번호:10018981 입력 후 가입하시면 0.1%적용 받으 실수 있습니다.가입자는 물론 저까지 0.1%적용 받으니 일석이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저는 0.1%적용을 해도 이자 수익에는 크게 영향을 미치진 않을듯 하네요.ㅎ

 

농협 꿈이룸 적금에 기본적인 정보를 보시면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입을 하실수 있고 초입금은 1만원이상이고 매회 입금은 1천원 단위입니다. 또 꿈이룸 적금은 1인 3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자유적립식이고 매월 적립액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입절차는 따로 어려운것은 없고 약관동의 내용서 다운로드하셔서 확인하시고 계좌 비밀번호,자동이체 유무,추천인번호등을 입력을 하면되는데 그 전에 이룸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이룸명을 입력하시고 이룸내용을 적으신후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그냥 자신이 목표로하는것을 이룸명으로 하시면 될듯 싶네요.

 

 

저의 꿈이룸 정보입니다. 유럽축구여행이 진행중이고 아직 응원수와 댓글수는 0입니다. 앞서 살펴봤던 우대금리 적용이 이것을 말하는것 같네요. 뭐 지인들에게 잘 말해서 응원과 댓글 달아달라고 해봐야겠네요.ㅎ

 

오늘 가입하면서 20만원 입금 했습니다. 저는 자동이체 설정해놓고 매월 20만원씩 빠져나가게 설정을 해놨습니다. 적용이율이 2.2%로 높은 수치는 아니지만 어차피 1년적금인지라 그다지 신경은 쓰이지 않네요. 아무튼지간에 1년후 모여있을 금액 생각에 설레고 기대가 되네요.ㅎ 여러분들도 혹시 원하시는 목표가 있다면 꿈이룸적금 가입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자 그럼 포스팅 마치도록 하고 혹시 궁금하신점 있으시다면 댓글달아주시면 상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