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그림판 캡쳐 하는 방법, pc 화면 캡쳐 하기

by moneyback 2015. 3. 21.
반응형

[컴퓨터/윈도우] - 그림판 모자이크 처리 초간단 방법!

인터넷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캡쳐를 하고 싶을 때가 종종 있을겁니다.

 

사진이나 글귀 또는 동영상 일부분의 모습만 딱 잘라서 보고 싶은 경우도 생기죠. 이럴때 캡쳐 방법을 몰라 그냥 넘어가시는 분들이 있는것 같은데, 생각보다 아주 쉽고 간편하게 캡쳐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그림판'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자신이 캡쳐하고 싶은 부분만 캡쳐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상당히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림판을 이용한 캡쳐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림판 캡쳐 하는 방법, 간편하게 캡쳐 하기

 

 

 

 

 

이 그림판으로 어떻게 인터넷 화면을 갭쳐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조금은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 역시 캡쳐기능은 기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가능하는 줄 알고 있었는데, 그림판에 이렇게 유용한 기능이 있다는것을 알고 캡쳐할때는 대부분 그림판을 이용해 캡쳐를 하고 있네요.

 

 자 그렇다면 그림판 캡쳐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그림판 캡쳐 방법

 

 

우선 자신이 캡쳐하고 싶은 부분의 창을 띄어놓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포털 사이트 다음의 스포츠 뉴스에 들어가서 화면을 한번 캡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의 빨간색 박스 부분을 캡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로는 앞서 얘기했다시피 캡쳐하고 싶은 화면을 띄어놓구요. 키보드의 Prt Sc(Print Screen)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우선 사진 복사, 즉 간단히 얘기하면 Ctrl+C 가 완료 된것입니다.

 

[컴퓨터/사진편집] - 그림판 사진합치기 방법입니다.

 

그림판 사진합치기 방법입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사진편집 할 일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진위에 워터마크나 자르기,이어붙이기 기능 등을 이용할때 '알씨'나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곤했는데요. 포토스케이프 사진합치기

footballlife.tistory.com

 

 

 

그 후 그림판으로 이동해서 Ctrl+V 를 눌러주시면 위 사진과 같이 전체 화면이 그림판에 캡쳐가 되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전체를 다 캡쳐하는 경우는 거의 없겠죠? 자신이 원하시는 부분만 지정해서 캡쳐를 하기 위해서는 자르기 버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림판 상단에 자르기 버튼이 있을텐데, 이것을 누르신 후에 위와 같이 자신이 캡쳐하고 싶은 부분을 지정해주시고 마우스 우클릭하면 자르기가 있습니다. 자르기를 누르시면 자신이 지정해 놓은 부분만 남게 됩니다.

 

 

 

자 캡쳐후 자르기를 제대로 진행을 해주셨다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올겁니다. 이후 상단에 저장하기를 통해 저장을 하셔도 좋고 선이나 박스,글귀 같은것등을 포토샵기능처럼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상단에 많은 메뉴들을 적절히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컴퓨터/윈도우] - 그림판 모자이크 처리 초간단 방법!

 

그림판 모자이크 처리 초간단 방법!

사진이나 글씨를 모자이크 하고싶은 경우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하곤 합니다.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티스토리 내에 블러처리(모자이크) 기능이 있어서 그걸 이용 할 수 도 있고요. 하지만 간단

footballlife.tistory.com

 

 

 

 

 

 

 

자 이게 그림판 캡쳐기능을 이용하여 캡쳐한 사진입니다. 어때요 상당히 간편하고 쉽죠? 저 역시 이 방법을 알기 전까지 캡쳐기능을 거의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이 방법을 알고나니 더 많이 사용하게 되네요. 아무쪼록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