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기타

샤프심 박힘,막혔을때 빼는법입니다.

by moneyback 2018. 3. 29.
반응형

 

중-고등학생을 비롯한 수험생, 혹은 기타 샤프를 사용할 일이 많은 분들께서 한번쯤은 경험해 보시는 것인 바로 '샤프심 박힘'입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가 갑자기 샤프심이 막혀 샤프만 갖고 오랫동안 씨름한 경험도 있는데요. 이럴때는 정말 공부흐름도 끊기고 짜증나기도 하죠.

 

오늘은 그래서 샤프심이 박혔을때 빼는방법에 대해 준비해봤습니다. 평소에 알아두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샤프심 박힘, 막혔을때 빼는법입니다.

 

 

제가쓰는 샤프를 준비해봤습니다. 사실 여담이지만 샤프종류와 샤프심 종류에 따라서 샤프심이 부러지거나 막히는 경우에 차이가 있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샤프심은 조금 단단한 것을 사용하니 덜 부러지더군요. 어쨌든 오늘 이렇게 막힌 샤프를 준비했습니다.

 

 

 

이렇게 샤프 몸통을 분리해줍니다. 보통 샤프심이 막히면 샤프심이 통과하는 저 뾰족한 부분에 막혀있기마련입니다. 이럴때 해결책이 2가지 있습니다.

 

 

 

첫번째는 샤프심으로 샤프심 뚫기(?)입니다. 이름을 그냥 지어 봤는데 말그대로 위와 같이 샤프심을 길게 뺀 후 고정시킨다음에 저기 구멍부분으로 부러지지 않게 밀어넣으면 박혀있던 샤프심이 쏙 하고 빠지게 됩니다. 하실때 반드시 샤프심이 흔들리거나 부러지지 않게 위에 누르는 부분에 약간에 힘을 주시면서 해야합니다.

 

그런데 이렇게해도 빠지지 않는경우도 존재합니다. 빼느라 샤프심만 소비하고 도저히 시도해도 빠지지 않는다면 더 단단한 도구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이 도구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안쓰는 볼펜 한자루를 준비해주세요.

 

 

 

 

 

볼펜을보면 본펜이 나오고 들어가고를 조절하기 위한 스프링이존재합니다. 이 스프링을 빼내서 일자로 쭉 편다음에 막힘 샤프심을 뚫으면 됩니다.

 

 

이 스프링을 이용하면 아무리 빠지지 않던것도 쉽게 빠지게 됩니다. 물론 아무리해도 빠지지 않았던 것은 스프링을 이용했을때 빠지기보다는 부서져 나오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