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카톡 한자입력 방법입니다.

by moneyback 2018. 3. 27.
반응형

 

우리 일상에서 '연락'의 수단으로써 카카오톡이라는 어플이 사용되는 비중은 얼마나 될까요? 저 같은 경우에는 문자메세지를 보내도 될 것도 카톡으로 대부분 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사진이라든지 여러 파일 전송도 가능하다보니 문자보다도 더 편하기도 하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어플입니다.

 

카톡에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데 몇몇 사람들께서 한자를 쓰지 못하는 것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합니다.이에 대해 최선의 해결책을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카톡 한자입력 방법 알아봅시다.

 

 

 

사실 한자 입력에 있어서는 카톡의 문제보다는 우리 스마트폰에서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키보드기능에는 한자어로 변환하는 기능이 없기때문입니다. 제 삼성 갤럭시 폰을 예로 살펴봅시다.

 

 

 

영어는 존재하지만 한자는 따로 없습니다. 따라서 카톡에서 한자를 입력하시기 위해서는 다른 곳에 써있는 한자를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는 방법이 있고, 아예 키보드 자체를 한자어로 변환이 가능한 어플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이게 아마 지금으로써는 최선입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한자변환'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많은 어플들이 나오지만 위 '한자 한글 키보드'이 여러분들이 원하는 것을 하기위해 가장 적합한 어플입니다. 나머지 어플들은 변환은 해주지만 일일이 복사해야하더라고요. 우선 이 어플을 다운 받아 주세요.

 

 

 

 

 

 

 

 

 

 

설치를 완료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키보드 활성화버튼을 눌러 활성화를 해줍니다. 아마 본인이 원래 적용하고 있던 키보드 모델이 나올텐데 체크 해제하시고 'Sino korean keyboard'에 체크를해서 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키보드 선택을 해줍니다. 제 경우로 설명을 드리면 기존에 사용하던 것이 삼성 키보드였는데 위 키보드로 체크를 하고 입력방식을 설정 했습니다. 그러면 적용이 되실겁니다.

 

 

 

키보드가 제대로 변경됐는지 확인해보시면됩니다. 아까 봤던 삼성 키보드와는 다른 모습입니다. 밑에 한자어로 변환하는 기능이 추가 되었네요. 그럼 우리가 원하던 카톡에서 한 번 한자입력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원하시는 한자어의 음을 한글로 쓰신후 한자버튼을 클릭하시면 변환된 한자어가 쭈욱 나열이 됩니다. 거기서 본인이 쓰고자 하는 뜻의 한자어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자'를 검색했더니 위처럼 '자'의 음을 가진 한자들이 쭈욱 나열됩니다. 이 역시 번거러움이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나. 지금으로서는 최선의 방법이 이렇게 이용 하시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으로 한자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없다보니 이렇게 전문적인 어플을 이용 하셔야 할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