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안내드립니다. 1월 17일부터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시작합니다. 10만원 가량 방역 관련 물품 구입비를 지원하는 정책인 만큼 대상에 해당되는 분들은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 시기, 대상, 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확인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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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은 방역패스 의무 도입 시설이 된 영업장에 한해 방역패스에 필요한 물품(손세정제, qr인식 단말기, 칸막이 등) 구입을 지원하는 정책으로 최대 10만원까지 지급합니다.
대상자
- 방역패스 적용 받은 사업장에서 영업중인 소기업 및 소상공인
- 매출액이 소기업 해당
- 신청일 기준 휴업 혹은 폐업 상태가 아니어야 함.
- 정부의 방역대책 후속조치 (2021년 12월 3일) 따른 방역패스 적용 16개 업종
1인이 2개 이상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을 경우에 각 사업체별로 신청 가능합니다. 이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별로 각각 신청하여야 함.
1월 17일부터 신청을 시작하는데 1차 신청의 경우 사이트 과부화 및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서 사업자 등록번호를 기준으로 10부제를 운영합니다.
가령 1월 17일 신청하는 사람은 사업자 등록번호가 7로 끝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한 것입니다.
신청시기
- 1차: 1월17일~2월6일(사업자등록번호 10부제 실시)
- 2차: 2월 14일~25일
1차는 방역패스 적용 소기업-소상공인 중 희망회복자금 수령업체 대상입니다. 대상자는 시군구 문자 발송되며, 미수신된 사람들은 2차 대상입니다.
2차시기는 사업자 등록번호 상관 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차의 경우 방역패스 의무 도입 시설이지만 기존 데이터에 포함되지 않아 안내를 받지 않은 소상공인들이 대상입니다.
신청 방법
1차 지급 대상자들은 영업 소재지에 있는 시나 군, 구를 통해 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본인 사업자등록번호에 맞춰 해당 시기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서울시의 경우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진행하시면 됩니다.
12월 3일 이후 구입한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을 준비하시고, 운영하고 있는 영업 소재지 시,군,구 누리집을 통해 제출하여 신청을 진행합니다.
*신분증, 사업자 등록증, 통장사본, 구매 영수증 필요
자주 묻는 질문
Q:신청후 지급은 언제 되나요?
A:방역물품비는 관할 시군구 서류 검토 후에 7근무일 이내에 지급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초기에는 지급이 지연될 수 있으며 지급 완료 시 문자 발송으로 안내합니다.
Q:사용처나 사용기간 제한이 있나?
A:방역물품비는 현금 이체이므로 지원 받은 금액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Q:대리신청도 가능하나요?
A:사업장 대표자 신청이 원칙이지만, 부득이 한 사정으로 인한 대리신청은 가능합니다. 대리 신청할 경우 통합위임장, 대리인 신분증명용 서류(가족이면 가족관계증명서, 재직증명서나 4대보험 사업장가입자 명부) 등을 제출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Q:소기업-소상공인 판단 기준은?
A:업종별 기준 매출액이 10~120억원 이하*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수령 사업장은 소기업 기준 충족으로 간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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