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워드마스터 수능2000 리뷰, 수능 단어장 추천!!!

by moneyback 2015. 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 입니다. 여러분들은 영어공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이 드는게 무엇인가요? 듣기,독해,문법등 여러가지 말들이 나오겠지만  뭐니뭐니해도  가장 중요한것은 역시 단어 학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단어를 모른다면 듣기나 독해를 하지 못하니 이 이유하나만으로도 말 다했죠. 한마디로 영어공부의 시작과 끝은 단어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제가 서론 부터 단어에 대해 계속해서 강조한 이유는 오늘 포스팅 주제가 단어장과 관련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올해 수능을 치르거나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모든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단어장을 소개해드리고 하는데요. 워드마스터 수능2000 이라고 이투스에서 제작한 단어장입니다. 수능 대비에 필수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학생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워드마스터 수능2000' 리뷰 시작합니다.!!

 

 

워드마스터 수능2000리뷰, 수능 단어장 추천!!!

 

  

 

 

워드마스터 단어장은 모두 5개의 시리즈로 구성된 단어장입니다. 워드마스터 중등,중등마스터,수능2000,수능 어휘완성,EBS파이널 이렇게 5개로 나뉘어져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수능2000만 학습하시더라도 수능대비는 충분 하다고 봅니다. 나머지는 기출이라든지 영어 문제집을 통해 채워 나가셔도 무방합니다.

 

우선 첫 표지를 살펴보시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요. 크기나 두께는 일반 단어장과 크게 다르지 않고 비슷합니다. 몇가지 장점이 있다면 우선 이투스 홈페이지에서 MP3 파일을 통해 듣기 학습이 가능하고 이투스에서 유료강의도 들을 수 있구요. 무엇보다 가장 다른 단어장과 차별화 된것이 있다면 휴대폰 어플로도 학습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WoW! 다만 유료 결제를 하셔야만 어플을 이용하실수 있는데 그 어플 속에 여러가지 학습기능이 있어서 관심있으시다면 휴대폰으로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자 우선 단어장을 펼쳐보시면 우선 단어 중요성과 워드마스터 수능2000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되어있습니다.

중요한 내용 마다 초록색으로 강조를 해뒀네요.

 

 

워드마스터 수능2000의 경우에는 50 day, 하루 40개씩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외워야 할 양이 조금은 많은 감이 있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 40개정도는 크게 무리가 따르진 않겠지만 부담이 되신다면 나눠서 학습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러한 이유때문에  단어 같은 경우에는 수능을 코 앞에둔 고3이전인 고1,고2 시절에 많이 외워놔야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비교적 여유가 있을때 외워놔야 고3때는 단어에 할애하는 시간을 줄이고 다른 공부에 집중을 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단어 학습 부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어와 뜻 밑에 예문이 나와있는데 예문같은경우에는 수능에서 등장했던 문장들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또 plus로 같은뜻을 가진 단어등을 추가로 수록이 되어있습니다.

 

 

 

 

 

또 단어 사이 사이에 이렇게 단어에 관한 설명이 등장합니다. 단순히 단어 암기만을 위해서가 아닌 왜 이 상황에서는 이런 단어를 쓰고 단어에 관한 상식의 폭을 넓혀줄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여기에 등장하는 상식들은 영어 공부에 핵심적인 내용이기에 학습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이 듭니다. 제 경우에는 워드마스터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드는게 이 부분입니다.

 

 

단어 학습이 끝나면 복습문제로 오늘 외웠던 단어를 테스트 하실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단어를 보고 뜻을 추론하거나 뜻만보고 단어를 써보는식의 테스트가 있고 2번같은경우에는 예문을 제시해 주고 빈칸에 들어갈 단어를 선택하는 식입니다.

 

 

단어복습문제 뒤에는 테마학습이라는 코너가 있습니다. 헷갈리는 단어라든지 이어동사같은 것들을 정리해주는 코너인데 이렇게 세세하게 학습을 할 수 있게 구성이 된 것을 보면 다른 단어장들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고 느낍니다.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지만 정말 다른 영어문제집도 필요없고 워드마스터 수능2000 단어장 하나만 제대로 학습한다면 영어공부 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거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워드마스터 보고 등급이 확 올랐다는것이 거짓말이 아니였다는 것을 단어장만 훑어 봐도 느낄 수 있네요.

 

 

영어 단어장 맨 뒷부분에는 이렇게 영단어 가리개가 있습니다. 잘라서 암기하는데 사용하시면 단어 암기를 더 효과적으로 하실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자 이렇게 '워드마스터 수능2000' 단어장 리뷰를 마쳤습니다. 개인적으로 영어에 관심이 많다보니 여러 단어장을  가지고 있는데 수능을 위해서라면 워드마스터 시리즈를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중등-중등 고난도-수능2000을 가지고 있는데 이 3개 단어장 만으로도 중-고등학교에 필요한 단어는 거의 다 알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특히 수능2000의 경우에는 수능에 꼭 나오는 단어들로만 구성되어 있으니 수능을 앞둔 사람들에게 정말 정말 도움이 많이될것 같습니다. 혹시 궁금하신게 있으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고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