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한일 기초영문법, 영어 초보자들을 위한 최고의 책

by moneyback 2014. 9. 6.
반응형

 

 

학생이든 어른이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한 번쯤은 영어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회에서 이미 영어를 필수적으로 요하고 있는 상황이고  초중고 교육에서도 이미 영어를 많이 강조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그 중요성에 비해 한국인들의 영어실력은 기대치에 못미치고 있습니다. 시험을 목적으로 배운다는 점이 아마 가장 큰 요인이지 않을까 싶은데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한국 영어 교육시스템이 하루빨리 바뀌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 주제는 영어 초보분들을 위해 기초 영문법강의를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영어 문법 기초를 잡고 싶고 영어 문법이 잘 이해되지 않는분들에게 좋지 않을까 싶은데요. 바로  '한국에서 유일한 기초영문법' 이라는 강의로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문법을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영어 기초문법을 확실히 잡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이 강의에 대한 설명과 책을 살펴 본 후 학습한 후 느낀점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교재는 한일 기초영문법 강의와 연계되는데요. 보다 확실하고 이해가 잘 되기 위해서는 강의와 병행하면서 학습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굳이 강의를 듣지 않고 책만가지고도 혼자서 공부 할 수 있게 교재가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공부하셔도 된 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인강을 듣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한일 기초영문법 구성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책은 스텝 1,2,3 총 3권으로  한권에 20강,  총 60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조금은 많아보일수도 있지만 1강에 그렇게 많은 양의 내용을 담지 않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한달에서 두달 사이에 모두 완강할 수 있습니다. 또 동영상 강의 역시 1강당 20~40분 사이로 그렇게 길지 않은 시간으로 여유있게 학습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답니다.

 

 

 

한일 기초영문법 책 뒤를 보시면 위와 같은 말이 적혀져 있습니다. 앞서도 언급했듯이 기초영문법이라 해서 완전히 기초적인게 아니라 반드시 필요하고 중요한 것들을 다루는 책이라는 점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책을 살펴볼텐데요. 위에 보시는 이책은 step1 책입니다. step1에서는 가장 기초적인 내용이 많이나오고 조금은 쉬운 내용이라서 이해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느끼진 않을겁니다. 개인적으로는 step1을 공부할때 하루 2~3강씩 진도를 나갔습니다.

 

 

 

 

 

목차입니다. 먼저 전체적으로 이 단원에서는 무엇을 배울것인지에 대한 주제가 있고 이 주제를 가지고 좀 뿌리를 뻗어 이 문법에 대한 궁금증,적용등을 해볼 수 있습니다.

 

 

학습페이지 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처음 오늘 배우는 내용이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고 왜 그렇게 문법이 생겨났는지에 대해 설명을 해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무리 초보라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이 되있기 때문이죠.

 

 

다른 문법책들과 차이점이라면 항상 오늘 배울 문법에 대해 왜?라는 물음을 던진다는 것입니다. 이 덕에 왜 이러한 문법이 생겼났는지도 알게되고 문법적인 지식이 더 넓힐 수 있었습니다. 또 중간중간에 여러가지 영어 단어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나오는 단어들은 앞으로 영어를 배우면서 자주 볼것이고 중요하기 때문에 암기하는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한단원의 끝 머리에는 위와같이 오늘 배운내용을 간단하게 테스트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배운내용의 기본적인것들을 테스트 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학습하시는 코너라 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배운내용에 대한 문제를 푸는 부분입니다. 확실히 이 내용을 흡수했는지에 대해 테스트 하는 부분이구요. 실제로 영어 시험에 관한 문제에 대비하여 적응할 수 있는 효과도 있습니다.

 

자 이렇게 한일 기초영문법에 대한 설명을 모두 해봤습니다. 전반적으로 교재에 대해서만 설명을 드렸는데 강의 역시 교재 만큼이나 좋은 강의 라는점 알아두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강의 같은 경우는 ebs 랑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유료로 구매할 수 있고 교재 역시 여기서 구매할 수 있으실겁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시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