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개념원리 수학2, 고1 수학 개념서 추천

by moneyback 2014. 8.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입니다.

1학기 생활을 잘 마치고 이제 2학기를 앞둔 고1학생들에게 고민거리중 하나가 바로 수학공부일겁니다. 1학기예습,복습..여러모로 많은 어려움이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특히 예습이라는 부분은 복습못지않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수학이라는 것이 하루아침에 이뤄지는 과목도 아니고 꾸준하고 시간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마 지금쯤 많은 학생들이 2학기를 공부하고 계실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그런데 혹시나 아직 예습을 시작하지 않았거나 마땅한 문제집을 찾지 못하고 계신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오늘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개념원리 수학2> 고1학생들을 위한 수학 개념서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념원리 수학2> 고1 학생들을 위한 최적의 수학개념서.

 

 

기본적으로 개념원리는 워낙 유명하다보니 중-고등학교 학생들은 한번쯤은 들어본 이름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가장먼저 이 교재에 대해 간략한 설명을 드리자면 심화적이고 난이도있다기 보다는 개념을 잘 다질 수 있도록 만들어진 문제집입니다. 많은양의 문제를 통해 기본적인 지식을 쌓고  개념을 잘 익힐 수 있게되어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문제 난이도가 그렇게 낮은 수준은 아닙니다. 모의고사라든지 학교 수행평가,시험등에 대비할수 있도록 체계화 되어있답니다. 어느정도 간략한 소개를 마쳤고 이제 교재 구성과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모든 책들이 그렇듯 개념원리 역시 첫페이지는 소개말과 책의 구성,특징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교재로 학습을 어떻게 해나가야 하는지에 대해 살펴보는 코너라고 보시면 됩니다. 혹시나 어떻게 학습을 해나가야 하는지 고민이신 분들은 한번쯤 훑어 봐 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수학2 과정은 집합과명제, 함수,수열,집합과 로그 4개 대단원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2학년이 되면 문과,이과로 나눠지게 될텐데 과에 상관없이 2학년 과정을 잘 수행해 내기 위해서는 수학2 과정이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2학기 수학은 절대 소홀히 해서는 안 될 부분입니다.   

 

 

이제 교재 학습페이지를 살펴보겠습니다. 가장먼저 배울 내용의 개념이 잘 정리 되어있습니다. 보기 쉽고 편리하게 정리가 되어있고 곧바로 이 개념에 대한  예 가 있어서 문제에 대한 적응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개념이 정리된 페이지를 넘기면 개념체크라고해서 앞서서 학습한 개념을 문제화 해서 개념을 체크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본격적으로 문제를 풀기 앞서 워밍업하는 과정이라고 느껴지는 부분인데요. 곧바로 확인체크를 통해 문제를 풀 수 있는 순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중간중간에 KEY Point를 통해  문제를 푸는데 막히는 부분이있거나 어려움이 있을때 참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제와 개념체크등을 학습하셨다면 이제 연습문제를 풀어야 할 차례죠. 보통 소단원 하나에 연습문제가 7~8개가 있고  대단원안의 중단원을 끝내면 심화문제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학습 순서를 정리하자면

 

 

 

1. 정리된 개념을 꼼꼼히 살펴보고 확실히 이해 할 수 있도록한다.

 

2.개념체크와 예제를 꼼꼼히 살펴(풀어)보고 확인체크를 푼다.

 

3. 연습문제를 통해 잘 이해했는지 살피고 점검해본다.

 

4. 심화문제를 통해 실력을 향상 시킨다.

 

 

 

 

 

개념원리 수학2 두께는 딱 100원 짜리 하나와 비슷합니다. 보통 수학 문제집 보다는 좀 두꺼운면이 없지않아 있지만 개념서라는 특성상 이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개념원리는 말그대로 개념을 완전히 정복할 수 있도록 학습하시고 좀 난이도 있는 문제를 원하신다면 개념원리 RPM이나 기타 다른 문제집들을 구매하셔서 학습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답안지를 살펴보겠습니다. 확실히 개념서라 그런가 문제 하나하나 풀이과정이 잘 나타나져 있습니다.

 

이렇게 개념원리 수학2, 고1 학생들을 위해 한번 살펴봤는데요. 기본적으로 수학을 공부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개념서라고 생각을 하고 있구요. 많은 문제가 있다보니 여러 시험을 충분히 대비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2학기를 앞둔 고1학생여러분 제 포스팅이 많이 도움이 됐으면 하구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드리면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