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사시 원인 및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by moneyback 2015. 1. 9.
반응형

 

사람의 눈은 항상 양쪽 눈의 시선이 향하고 있는 물체를 똑바로 향하고 있어야만 합니다. 그런데 간혹가다 우리 주위에 사람들중 한쪽 눈 시선이 나머지 한 쪽 눈의 시선과 다른 모습을 볼 수있는데요. 이 증상을 바로 '사시'라고 합니다. 일명 사팔뜨기 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많은 불편함과 오해를 받기도 해서 사시라는 증상이 무섭다고 느낄때가 많은데,  오늘은 이 사시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시 원인 및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사시의 증상은 ?

 

 

 

 

앞서 간략하게 언급했듯이 사시란 간단히 말해 물체를 보는 두 눈의 시선방향이 다르다고 얘기 할 수 있는데요.

 

사시를 갖고 있는 사람을 보면 두 눈이 한 방향을 보지 않고 양 눈이 각각 다른 방향으로 시선이 향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사시중에서도 눈의 방향에 따라 이름이 정해져있는데, 위의 두번째 사진처럼 눈이 안쪽으로 향하는 것을 내사시라고 부르고 있으며

 

눈이 바깥쪽을향하는 경우에는 외사시라고 지칭 합니다. 그리고 맨 위 사진은 흔히 정상 눈인 '정시'입니다.

 

제 친구중 한 명도 사시증상이 있는데 간혹 보면 사람들이 시선을 보고 오해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그럴때 보면 안타까움이 느껴지는데요. 사시라는 것은 성인이 돼서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조금 무섭기도 하네요.

 

 

사시의 원인은?

 

 

사시의 경우에는 원인이  한가지가 아니라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가족중 사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사시 증상이 나타날 수 있구요. 질병이나 눈을 움직이는 근육 신경이 마비 되었을 경우에도 발생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시는 원인을 알 수 없을때가 많다고 하네요.

 

 

사시 치료 가능한가?

 

 

사시의 경우에는 특별히 예방법이라는게 없습니다. 다만 사시 증상이 조금이라도 보이면 빨리 병원에 찾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종양으로 인한 사시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정밀 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시 같은 경우에는 약물이라든지 안경등을 통해 치료를 하는 비수술적 치료가 있고, 외안근의 위치를 교체해 눈의 위치를 조정하는 수술적 치료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