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험/자격증

2017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일정 확인하세요!

by moneyback 2016. 1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 입니다. 2017 한국사능력검정 시험 일정이 나왔습니다. 요즘 기업이나 기타 다른 회사에 취직할때 필요한 경우에 한국사 능력검정 시험 자격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최근들어 이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을 자주 접할 수 있는데요. 저 역시 2017년에 열리는 첫 시험(34회)을 치기 위해서 공부하고 있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자세한 일정과 더불어 원서 접수 기간,환불,교재등에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일정

 

 

기본적으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학교 교육에서의 한국사위상 추락과 더불어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균형잡힌 역사의식을 갖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시험입니다. 이를 계기로 역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자 하는것이구요.

 

시험일정

 

 

 

2017년에 치러지는 시험은 총 4번이며 시험 일정이 몇달 간격으로 짜여 있어서 조금은 여유있는 편입니다. 2017년 첫 시험인 34회 시험은 1월21일 35회는 5월27일 36회는 8월12일 37회 시험은 10월 28일로 겨울-봄-여름-가을 계절마다 1번씩 치러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일정이 여유있어서 개인 일정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접수기간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접수기간을 놓치면 그 해당 시험을 응시하는것을 불가능 한다는 점 꼭 기억하시고 늦지 않게 접수 하시기 바랍니다.

 

 

원서 수정 기간 및 수험표 출력 일정 안내

 

 

원서 수정 기간은 본인이 처음에 신청했었던 시험 원서중 일부를 수정하는것을 말하는데요. 여기서 시험장 변경을 하고 싶은신 분들이나 사진을 바꾸고 싶으신 분들은 수정기간 내에 해주셔야 합니다. 또 원서 접수만 하면 끝이 하니라 반드시 수험표를 출력하셔서 가져가셔야 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원서 취소 날짜는 비교적 여유있는 편이긴 하지만 며칠 차이로 환불액이 100%가 될 수도 있고 50%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 하시기 바래요. 마지막으로 교재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해드릴게요.

 

 

2017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교재는 시중에 상당히 많은 종류가 있지만 제가 추천드리는 교재는 요즘 방송에도 자주 출연 하시는 분이죠?ㅎ 한국사 전문강사인 설민석 선생님의 강의와 더불어 교재를 구입 하셔서 공부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허나 혹시 돈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무료강의인 ebsi의 최태성 선생님의 개정고급한국사 들으면서 공부하는것도 나쁘지 않답니다.  혹시 오늘 포스팅에서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 달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