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험/자격증

2018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일정 및 환불기간

by moneyback 2018. 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 입니다. 2018년 신년입니다. 아무쪼록 하고자 하는 모든 일들 잘 되시기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2018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일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은 학교교육에서 한국사의 위상 추락과 국민적관심 저하등을 해결하고자 국사편찬위원회가 마련한 시험으로 균형잡힌 역사의식과 역사적 상황을 통한 사고력향상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취업이나 각종 시험에서 각종 혜택까지 존재합니다. 이렇게 간단히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에 대해 알아봤고요. 본격적으로 2018 시험일정등을 알아볼게요.

 

*평가등급& 시험일정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은 고급-중급-초급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점수대에 따라 다시 급수가 달라지게 됩니다.

 

시험일정입니다. 접수기간은 위 사진 확인해보시고 시험일자만 딱 나열 하면

2월 3일, 5월26일, 8월11일, 10월 27일이며 합격자 발표는 2018년 첫 시험인 38회시험에서만 시험치고 열흘정도 시간이 걸리고 나머지 다른 시험은 2주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환불과 수정기간은?

 

 

 

응시접수를 하고 마음이 바뀌었을 경우에는 시험을 취소하거나 보로가고 싶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그런경우는 환불기간을 잘 살펴서 최대한 손실을 줄이시면 되는데요. 사진 참고해보시면 아시겠지만 100%환불기간이 긴만큼 많은 여유가 존재하기는 합니다만 혹시모르니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권역별 시험장 위치도 변경가능 기간이 존재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