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험/자격증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환불방법 알아보자.

by moneyback 2017. 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 입니다. ^^

오늘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환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다른시험의 경우에는 100%환불이 되는경우가 흔치 않은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시험일을 기준으로 며칠을 남겨뒀냐에 따라 100%와 50%비율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사실 2017년 1월 21일로 예정되어있던 시험에 등록했다가 사정상 취소할 수밖에 없어서 취소하게 됐는데요. 다행히 기간에 맞아서 100%환불을 받게 됐네요. 간략하게 환불기간과 함께 환불방법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환불방법 입니다.

 

 

환불방법 설명에 앞서 한가지 주의할 점을 말씀 드리자면 요. 앞서도 환불기간에 대해 언급했지만 언제 환불을 신청했느냐에 따라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고 절반만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살펴보면 원서접수일에서 시험 일주일 전까지는 전액 환불이 이루어지구요. 시험 5~6일 전에는 50%환불만 받을 수 있고 그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하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환불방법을 알아보자

 

 

 

이제 본격적으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환불방법 살펴볼게요.우선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시구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우선 로그인을 해주시구요. 원서접수에 마우스를 갖다 대시면 밑에 메뉴들어 쭉 나오는데, 여기서 원서접수확인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원서 접수 현황이 나오는데요. 빨간색으로 써있는 '취소'버튼을 누르시면 절차가 진행됩니다.

 

 

 

이렇게 원서접수 환불 절차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그냥 기타 정보들이 쭉 나열 되고 마지막 칸에 환불사유에 간단히 환불사유를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결제취소를 누르면 환불 절차가 마무리 됩니다.

 

환불이 완료되고 나면 이렇게 결제상태 메시지가 결제 취소로 바뀌게 되고요. 이제 환불절차 진행이 완료 된 겁니다. 그런데 실제로 돈이 환불되는 데에는 시간이 좀 걸린다고 해요. 보통 신청일로부터 3~10일 정도 걸린다고 하니 여유를 갖고 기다리시다가 혹시 10일 이상이 지나고 나서도 환불이 완료가 안 된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