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동영상편집

flv mp4변환 하는방법

by moneyback 2013. 8.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 입니다.

 오늘은 flv 파일을 mp4파일로 변환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텐데요.며칠전 flv파일을 휴대폰에 넣었더니 재생이 안되더군요.. 기존에 flv파일을 넣어도 별 문제없이 재생이 됐지만 몇몇 파일들이 재생이 안되서 mp4파일로 변환 시켜봤습니다.

 

 

 

보시는것처럼 재생버튼을 눌렀는데 위와 같이 '해당 동영상 포맷을 지원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면서 재생이 안됩니다.. 혹시 저 처럼 이러신 경우가 있거나, 아니면 flv파일을 mp4파일로 변환하고 싶으신 분들, 예를들어 유투브 동영상을 다운받으신후 변환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mp4파일로 변환하는 방법과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마도 많이 접해보셨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동영상 편집과 인코딩작업을 할 수 있는 '다음팟 인코더'입니다.개인적으로 편집,파일변환의 대부분을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해서 하고 있구요. 작업하는 과정도 간단해서 굉장히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우선 다음팟 인코더를다운 받으실 분들께서는  다음팟 인코더 다운(링크)   이 링크 참조하셔서 다운 받으시구요. 자 그럼 flv파일을 mp4파일을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우선 다음팟인코더를 실행시킨후 빨간박스에 보이시는 불러오기를 눌러주세요.

 

 

 

 

 

 

flv파일중 mp4파일로 변환할 파일을 선택해주시구요.

 

 

위와 같이 파일을 불러오셨다면 밑에 보시는것처럼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우선 저는 pc-pmp용을 선택한후 화면크기를 설정하고  영상화질을 고화질로, 파일형식을 mp4로 선택을 했습니다. 보시는것처럼 mp4뿐만아니라 다양한 파일로 변환 할 수있으니 방법만 익혀두시면 두고두고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부설정을 누르시면 위와같이 설정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비디오 코덱및 오디오 코덱을 설정하시구요. 오른쪽 메뉴처럼 기기종류에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처럼 스마트폰 유저분들께서는 설정안하셔도 됩니다.  사실 여기는 자신이 원하는데로 바꿔도 되지만 크게 손대지 않아도 문제 없을것으로 보이네요.

 

 

 

모든것을 설정하셨다면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눌러주시면 변환 하기 끝입니다.~

사실 파일크기에 따라 변환하는 시간만 있을뿐, 설정하고 파일 불러오기등을 하는데에는 3분도 채 안걸립니다. 파일 크기가 크면 모르지만 만약 작다면 모든작업을 빨리 끝내실수 있으실겁니다.

 

 

 

 

이것이 변환전 파일 정보입니다. 크기는 29.7MB구요 flv파일입니다.

 

 

이것이 flv를 mp4로 변환한 동영상 정보입니다. 보시는 것 처럼 잘 변환이 되었구요. 문제는 크기가 241MB로 늘어 났다는 것입니다.. 이 크기 조절 같은것은 앞서 설정하는 곳에서 화질,크기등을 설정하시면 줄어 들기 한겁니다. 제가 고화질에 프레임 너비도 1200으로 설정해서 이렇게 용량이 커졌을 겁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후 휴대폰에 넣어 재생을 해봤습니다. flv파일때는 안나왔던 것이 mp4로 변환하니 나오네요.ㅎ

우선 기본적으로 mp4파일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다음팟인코더를 사용하시면 작업하기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을 드리구요.

 

아무쪼록 제가 설명드린 방법대로 해보셔서 쉽게 변환 하셨으면 하네요.^^

 

 

 

 

 

 

 

 

[정보/컴퓨터] - 곰플레이어 화면이 안나와요. 해결책을 알아보자

 

[정보/유용한 정보] - 다음팟인코더 자막넣기,초보자도 쉽게

 

[정보/유용한 정보] - 다음팟인코더 자막합치기,쉬운방법

 

[정보/유용한 정보] - 알툴바 캡쳐하는 방법, 다재다능한 기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