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동영상편집

사진에 음악 넣어서 동영상 만들기 알아봅시다.

by moneyback 2014. 1. 16.
반응형

 

 

인터넷 생활을 하거나 또는  기타 사람들이 제작해 놓은 동영상을 보다 보면 사진에 음악이 추가 되는 것들을 자주 접할수 있습니다. 이들 처럼 혹시 사진에 음악을 넣어 동영상 만들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제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적인 동영상 만들기 프로그램도 있겠지만 저는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해보겠습니다. 알씨 라는 프로그램으로 아마 컴퓨터에 깔려 있지 않을까 싶네요. 혹시 설치가 안되어 있는 분들은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하면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을 겁니다.

 

 

가장 먼저 알씨를 실행하시고 동영상을 만들 사진이 있는 폴더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동영상으로 만들 사진을 선택하시고 밑에 보이시는 곳에 하나씩 끌어오시면 됩니다. 사진 선택을 마치셨다면 하단 오른쪽 보시면 빨간 박스로 표시해둔 곳 보이시죠? 동영상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동영상 버튼을 누르시면 동영상 크기와 화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5개의 크기가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크기를 선택하시구요. 화질은 웬만 하면 고화질로 하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영상 파일의 용량이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저 개인적으로는 (추천)이라고 써있는 곳 그대로 진행을 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작업을 해볼 텐데요. 위에 보시면 사진 추가 버튼과 빼기 버튼이 있습니다. 혹시 아까전에 사진을 다 추가하지 못했더라면 플러스 버튼을 눌러 추가해주시고요. 바로 밑에는 음악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또 재생시간 설정을 보면 사진 1장당 어느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지를 정하시면 됩니다. 2~15초사이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음악을 추가한후 시간까지 설정하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이제 동영상 효과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 하나 선택하시거나 효과 없음을 선택해주시면 되구요. 액자효과도 따로 해주실 분들은 선택후 계속 진행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타이틀,자막,엔딩을 추가 하여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위에 보시는 사진은 자막을 추가하는것인데 위 아래로 자막을 쓰실수가 있습니다. 이후 만들기 버튼을 누르시면 저장 경로 선택후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예상 사이즈가 4.5MB로 상당히 작은 파일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사진 6장에 18초, 그리고 고화질로 했습니다. 참고하기기 바랄게요.

 

 

 

조금만 기다리시면 위와 같이 완료 문구가 뜹니다. 이제 완성된 동영상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알씨를 사용하여 사진에 음악 넣어 동영상 만들기를 해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