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나이키 머큐리얼 베이퍼 XV 15주년 기념 출시

by moneyback 2013. 5. 2.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입니다.^^

 

나이키에서도 가장인기가 많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축구화 머큐리얼이 1998년 부터 올해까지 15주년 기념으로 나이키 머큐리얼 베이퍼XV를 출시했습니다.

 

특히나 이번 머큐리얼 베이퍼XV는 머큐리얼이 출시되었던 해인 1998년과 동일하게 1998개를 한정판매 한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희소 가치가 높다고 말할수 있겠으며 축구화 매니아들로서는 벌써부터 구매하고자 하는

의욕이 샘솟고 있으신 사람이 한둘이 아닐거라는 생각이 드네요.!ㅋ

 

자 그럼 머큐리얼 15주년 기념 축구화 머큐리얼 베이퍼XV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키 머큐리얼 베이퍼XV 프리뷰

 

 

 

우리가 자주보는 나이키 주황박스를 벗어나, 나이키 머큐리얼 베이퍼 XV는 15주년 기념 출시 답게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박스를 사용했습니다.

 

예전에 나이키 축구화 엘리트버전과 유사한 박스 디자인 입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한정판 제품의 경우에는 박스부터가 느낌이 남다르다고 생각이 드네요.

일반 축구화 박스의 디자인도 좀 바꿔볼 생각은 없는지..

 

 

 

머큐리얼 베이퍼XV는 최근에 출시된 머큐리얼 베이퍼9하고는 좀 다른 느낌입니다. 색상,디자인도 그렇고

베이퍼9는 특유의 골프공표면같은 가죽을 사용했지만, 이제품의 경우에는 언뜻 보기에는

그런 가죽의 형태가 아니군요.

 

아무래도  일반 머큐리얼 과는 좀 차별화를 둔듯한 모습이에요. 15주년 기념 출시한 축구화답게 특별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아닐까요?ㅎ

 

 

 

 

가죽의 느낌은 어떨지 모르지만 상당히 유연하고 부드러울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은 물론 좀 다른느낌의 가죽을 출시가 된상태이지만 예전의 머큐리얼은 이축구화랑 비슷한 소재를 사용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위쪽에서 내려다 본 모습을 보니 축구화에 대한 느낌이 한번에 와닿는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마음에드는데 형광,실버,파랑을 사용해서그런지 색상의경우에는 좀 옛날 느낌이 많이 묻어나네요.

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축구화 텅을 보시면 MVXV라는 문구가 적혀져 있어요. 근데 눈에 띄는점은 ACC라는 문구를 볼수 없다는 것입니다. 최근에 출시 되었던 나이키 축구화에는 모두 ACC가 적용이 되었었는데

 

이제품은 ACC를 적용하지 않은채 출시가 되었나 봅니다.

 

그리고 축구화 뒷부분에 1998이라는 숫자는 앞서 언급했듯이 나이키 머큐리얼이 탄생했던 년도를 뜻합니다.

또한 이 숫자에 맞춰 축구화 갯수도 1998개만 출시한다고 하는데요.

 

한국에는 몇켤레나 들어올까요?

 

 

 

한정판인 머큐리얼 베이퍼XV는 예전에 출시되었던 나이키 GS랑 거의 비슷한 가격에 출시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40만원 이상을 예상하고 있지만 한정판이라는 의미가 없다면 제가 판단하기에는 머큐리얼 베이퍼9와 큰차이는 없을 듯해요.

 

무엇보다 한정판 제품인지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착 하는것보다 소장하는 목적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소장용이 아닌 실착을 위해서 구매한다면  저의 경우에는 가격이 더싼

큐리얼 베이퍼9를 살것같네요.

 

 

 

 

 

이번 머큐리얼 베이퍼XV는 무게가 어떨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보기에는 가죽이 그리 두껍지는 않게 보입니다. 저는 무엇보다도 터치감이 어떨지 상당히 궁금하네요.ㅎ

 

그리고 뒷스터드의 경우에는 일반 베이퍼와 같은 스터드의 모습입니다.

 

 

보시는것처럼 스터드는 베이퍼와 같은 유리섬유를 사용했습니다. 배열도 역시 마찬가지이구요.

특별히 달라진 모습이나. 전체적인 틀은 일반 베이퍼와 비슷하다는 생각입니다.다만 무슨이유로 색상을

저렇게 맞췄는지는 모르겠지만, 좀 옛날느낌이 많이 묻어나서  아쉬운 생각이네요.

 

그리고 앞서 말햇듯이 세계에서 1998개만 한정판매를 한다고 하는데요.

국내에서는 과연 몇켤레나 판매를 할지 의문이네요. 어찌 됐든간에 나이키 머큐리얼의 15주년 상당히 기쁘고 앞으로도 좋은 축구화를 만들어 줬으면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