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건강

뜨거운물 다이어트 효과및 방법!

by moneyback 2017. 1. 10.
반응형

 

새해를 맞이해서 다이어트를 목표로 세우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시죠.

저 역시 올해 목표에 '다이어트'라는 글자를 추가하여 계속해서 운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운동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음식조절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고 해요. 먹는음식이 무엇이냐에 따라 다이어트 성공여부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하는데요. 그리 잘 알려진 방법은 아니지만 오늘은 효과적인 방법중에 하나인 뜨거운물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사항 중 하나가 바로 물을 많이 마시라는거죠. 하루에 1.5~2L정도의 물을 마시라고 통상적으로 얘기가 되는데 그만큼 다이어트에 있어서 수분섭취 역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뜨거운물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 먼저 말씀드릴게요.

 

 

첫번째로는 바로 신진대사 증가입니다.

 

뜨거운물을 마시면 아무래도 몸 체온이 증가하기 마련인데요. 몸 체온이 상승하게 되면 신진대사가 증가하고 그 결과 지방 연소 효과도 함께 나타납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이 차가운 물보다는 따뜻한 물을 권유하는 이유입니다.

 

 

 

 

두번째는 내장기능이 활발해져 소화기능이 촉진됩니다.

 

다만 카페인이 들어있는 커피를 비롯하여 음료나 차를 많이 섭취하는것은 오히려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점을 말씀드립니다.

 

 

 

 

 

세번째는 이제 소변량이 증가한다는것인데요.

화장실을 자주 들락거리는것이 좋은것은 아니지만 많은 수분섭취로 인해서 소변량이 증가하면  몸속에 있는 찌꺼기(?)같은 여분의 수분을 배출시켜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변량이 증가한 이후에 몸무게에도 변화가 생기게 되고 우리몸에도 체내 노폐물제거가 되기때문에 좋은 효과가 생기게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뜨거운물 다이어트 방법은?

 

 

 

 

방법은 간단합니다. 운동은 당연히 기본적으로 요구가 되구요. 식단같은 경우에도 다이어트 식단에 맞춰 진행해주셔도 되고 평소에 먹던 양을 줄이신 상태에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차 종류보다도 깨끗한 물형태로 먹는게 가장 좋고 한번에 많이 먹기보다는 조금씩 나눠서 드셔야 효과가 좋습니다. 우리가 식사하면서도 수분섭취가 이뤄지기 때문에 또 일부로 2L정도로 맞춰서 드실 필요는 없고 틈날때마다 조금씩 마셔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