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어플

뽀모도로 타이머 어플추천-Goodtime

by moneyback 2018. 3. 29.
반응형

 

뽀모도로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아마 그렇게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단어는 아닐텐데요. 간단히 말해 시간관리 방법론으로서 25분 집중해서 일하고 5분 쉬는 형식으로 시간을 관리하는 것 입니다. 공부법에도 적용할 수도 있고 운동이나 사무일이라든지 등에 이 기법을 활용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스마트폰에서도 뽀모도로 시간관리 방법로은 이용할 수 있는 어플이 존재하는데, 그 중 간단한 어플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뽀모도로 기법에 대해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1980년대 이탈리아의 '프란체스코 시릴로'라는 인물이 제안한 시간관리 방법론입니다. 이 분이 대학시절 토마토 모양으로 생긴 타이머를 이용해서 시중에 파는 뽀모도로 타이머가 빨간 토마토 모양이 많답니다.

 

뽀모도로 어플 추천-Goodtime/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가능합니다. Goodtime 뽀모도로 타이머 입니다. 가장 심플하고 기능도 다 갖춰 이 어플을 이용하는데요. 간단하게 작동방법과 설정을 알아봅시다.

 

 

 

 

 

 

 

 

 

 

설치를 하시면 기본적으로 25분이 세팅이 돼있습니다. 하단부에 '시작하려면 타이머를 탭하세요.' 문구 그대로 탭하시고 진행을 하시면 되는데요. 기준은 25분이지만 개인적으로 하고있는 일에따라서 25분의 시간을 줄이거나 늘리고 싶으시다면 설정을 따로 해주시면 됩니다. 또 작업횟수를 몇번 반복하고 마칠 것 인지도 설정을 따로 해주셔야합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버튼을 누르고 들어가면 작업시간과 휴식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5분 작업에 5분이 세팅이되어있고 4세션으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즉 25분 작업-5분 휴식이 4번 이루어져 2시간동안 뽀모도로 타이머를 이용하여 작업과 휴식을 반복하게 됩니다. 또 작업시간이 다 끝났을때를 파악하기위해 알람설정도 따로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화면에 대한 설정과 작업중 와이파이,켜진화면 유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금지,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체크하셔야겠네요..(와이파이가 켜 있으면 아무래도 유혹받기가 쉽죠!)

 

설정을 마치셨으면 탭을하고 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25분집중-5분휴식기법은 공부론에서도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되는 시간방법론이기도 한데요. 타이머가 없더라도 이렇게 간단하게 스마트폰 어플로 이용하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