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어플

플랭크 어플 추천!- Plank Timer

by moneyback 2018. 1. 28.
반응형

 

플랭크가 우리몸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는 운동이라는것은 많이들 아실겁니다.

전신의 근육을 이용하는 운동으로서 많은 사람들께서 플랭크를 하시는데요.

오늘은 제가 플랭크 운동을 할때 이용하는 플랭크 어플을 하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플랭크 어플 추천!- Plank Timer

 

 

 

 

 

사실 플랭크 어플이라고해서 특별한 기능이 있는건 아니고요. 본인이 운동하실때 정확히 몇분몇초를 견디고 플랭크를 하는지 시간을 파악하는 용도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여러가지 플랭크자세를 시간대별로 정해진 5분 프로그램이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유용히 이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우선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주시고요. 여기서 플랭크라고만 검색해도 제가 사용하는 어플이 가장 최상단에 등장하네요. 정확한 어플의 이름은 'Plank Timer' 입니다.

귀찮으신분들 위해 다운로드링크는 밑에 제가 남겨두겠습니다.

 

 

이렇게 첫 화면에 5분조합으로해서 플랭크 프로그램이 등장합니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많이 알고있는 자세인 엘보우 플랭크부터 여러 플랭크로 프로그램이 짜여져있습니다.

 

 

시간버튼을 누르니 위와 같은 화면이나옵니다. 이렇게 시작! 버튼을 누르고 시작을 하시면 됩니다. 시간 설정은 따로 늘리거나 줄일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시간이 지날때마다 소리로써 카운트다운을 해줍니다. 이로써 다음자세로 넘어갈 수 있고 여러가지 자세를 정확히 시간을 나누어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일시중지를 하시게되면 시간이 멈추고 마침을 누르면 운동이 끝이납니다.

 

이렇게 운동을 마치시면 운동 시간과 운동을 몇시에 시작해서 몇시에 끝이났는지 기록이 남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것도 참 좋은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운동을 시작하거나 의지가 약하신분들에게는 본인이 얼마만큼의 운동을 해왔는지 기록을 보면서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기록으로 들어가보니 정확한 날짜와 최근운동일까지 간략하게나마 본인이 운동한 날짜와 기록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플랭크 어플이 있겠지만 Plank Timer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네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고요. Plank Timer 다운 링크 남겨두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