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어플

카톡 프로필 디데이 설정하는법입니다.

by moneyback 2018. 3.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입니다.

카카오톡, 일명 카톡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쓰는 메신저 중 하나입니다. 스마트폰 보급과 함께 자연스레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나 싶은데요. 단순히 메세지를 주고받는 것 뿐 아니라 프로필,음악 등도 설정 할 수 있는 기능도 존재하며 본인의 소식과 상태 등을 드러내는 기능도 하는데요. 오늘은 그 카톡 기능 가운데 하나인 디데이 설정하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저도 카톡은 그냥 메시지 보내는 정도만 이용했었지 다른 기능은 전혀 사용하지 않았는데요.(프로필도 그냥 기본사진입니다..하하) 친구들이나 지인 프로필을 눌러보면 셀카뿐만 아니라 음악,상태메시지,디데이 등을 설정해놓더라고요. 그 중 디데이 설정하는법은 최근에 알게되었는데, 생각보다 쉽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같이 보실게요.

 

 

보시다시피 저는 배경과 프로필 상태메세지조차 존재하지 않습니다..이렇게 보니 또 너무 허전한 것 같아서 남들처럼 꾸미기도 해봐야겠네요. 아무튼 본인 카카오톡을 들어가시고 프로필 관리를 들어가주세요.

 

프로필관리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등장하는데요. 여기서 상태메시지뿐만 아니라 음악,프로필콘(?) 등 카톡에서 나타낼 수 있는 것들을 거의 다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프로필뱃지/음악'을 들어갑니다.

 

 

 

 

그러면 프로필뱃지를 설정하는 창이나오는데요. 조금 밑으로 내려가시면 기분-디데이-영화보는 중 등 본인이 원하는 뱃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디데이를 누르시면 디 데이가 적용이 됩니다. 저도 설명을 위해 예를 들어서 하나 설정해 봤습니다.

 

 

여기서 디데이 제목을 입력하시고 디데이 날짜를 누르시면 원하시는 디데이 날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설정일로부터 1일여부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월급날짜를 디데이로 해봤습니다.

 

 

2018년3월30일을 체크하고 설정을 눌러보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카톡 프로필 상에 본인이 설정한 디데이 날짜와 제목이 등장합니다.

이렇게 카톡 프로필 디데이 설정하는법을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기능도 한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