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어플

운전면허 필기시험 어플 추천-스피드 운전면허

by moneyback 2017. 1. 7.
반응형

 

녕하세요 풋볼라이프입니다. 최근에 운전면허 시험 난이도 상승으로 화제가 됐었죠?  2016년 12월22일자 이후로 필기시험,기능,도로주행까지 전면적인 난이도 상승이 이루어 졌는데요. 난이도 상승 이후에 치러진 면허시험에서 많은 사람들이 낙방했다는 뉴스보도가 있을정도로 기존 시험에 비해 어려워졌습니다.

 

가장 큰 화두는 T자코스가 부활한 기능시험이지만 기존 700문항에서 출제 되었던 필기시험도 1000문항으로 늘어나 공부량에 대한 부담이 증가했습니다. 오늘은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스피드 운전면허'라는 운전면허 필기시험 어플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어플 추천-스피드 운전면허

 

저도 사실 최근에 면허를 취득했는데 필기시험의 경우에는 이 스피드 운전면허 어플로 공부를 하고 시험을 쳤습니다. 책을 살까 고민 했지만 제 주위만 보더라도  책을 사서 공부하시는 분들은 드물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교재를 안사고 오로지 '스피드 운전면허'어플을 통해서만 공부를 했는데 아무 탈 없이 필기시험에 합격을 받았네요. 혹시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을까 말씀드리자면 스마트폰을 사용하실 수 있으면 필기시험 교재는 구입하지 않으셔도 무방하다는 점 말씀 드립니다.

 

오히려 교재를 사고 돈낭비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최근에 면허를 취득한 사람으로서 한말씀 드립니다. 본론으로 돌아가면 '스피드 운전면허' 다운로든를 받으시려면 플레이 스터어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 어플 이라고 검색하면 가장먼저 등장하는 어플입니다.

 

 

 

설치를 완료하시고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건데요. 필기시험 문제풀이 뿐만 아니라 면혀시험 정보부터 학원정보까지 운전면허에 대한 정보들을 다방적으로 얻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스피드 운전면허메인 화면에서 가장 상단에 있는 '면허 시험 정보'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면허시험정보에는 이렇게 간단하면서도 필요한 정보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취득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확인 하실 수 있고 준비물과 운전면허 시험장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시험장 같은경우에는 이렇게 자기 현 위치를 기준으로 주위의 운전면허 학원들을 검색 하실 수 있는데요. 이름과 현 위치로부터 얼마나 떨어진 거리에 있는지도 확인이 됩니다.

 

 

 

지난해 22일자 개편전에는 문제은행700이었는데 개편이후로 300문제가 추가되어 1000문제로 늘어났습니다. 문제은행 1000이 되었네요. 상대적으로 공부량이 증가되긴 했지만 1000문제안에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이 많아서 기존 700과 난이도상으로는 크게 차이 나지는 않을겁니다. 단지 나올 수 있는 문항수가 많이 늘어났다고만 보시면 됩니다. 문제은행 1000에는 스피드 속성완성과 유형별 문제풀이가 있네요.

 

 

스피드 속성완성에서는 각 유형별 문제를 답이 체크가 되어있는체로 확인하며 공부할수 있습니다. 빠르게 문제와 답을 외우거나 익히고 싶을때 활용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필기시험 보로가기전 차 안에서 빠르게 쭉 훑어보는식으로 활용을 했습니다.

 

 

유형별 문제풀이는 각 유형에 있는 모든 문제들을 풀어 볼 수 있어요. 본인이 어떤 유형이 부족하다면 그 유형만 지속적으로 풀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죠. 풀고나서 위 사진처럼 정답과 함께 상세한 설명이 이어집니다.

 

실전모의고사는 실제 운전면허 필기시험과  동일한 시간과 문항수가 정해진 상태로 모의고사를 치러볼 수 있습니다. 이 모의고사를 치러보면 대충 내가 어느정도 실력인지 확실히 가늠이 되기때문에 스피드 운전면허로 공부하실때는 꼭 풀어보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모의고사도 실제 시험처럼 1000문제중 40문제가 랜덤으로 출제가 되기때문에 모의고사에서 합격점을 받으셨다면 실제 시험에서도 아마 그 정도 수준으로 점수가 나오실겁니다.

 

 

실전모의고사를 치르기전에 응시종목을 선택해주세요. 실제 필기시험은 응시종목에 상관없이 모두다 동일 하지만 합격점수는 각각 다르기때문에 응시종목을 선택하게 되어있습니다.

 

 

 

 

문제가 나와있는 번호를 클릭하셔도 되고 하단부에 노란색버튼을 누르셔도 답이 체크가 됩니다. 1번부터 40번까지 답을 체크하셨다면 시험종료를 누르시면 이제 점수가 나옵니다. 어떤 문항을 틀렸고 그 틀린문항에 대한 해설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모의고사는 최소 5번정도 시행하시고 시험장에 들어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처음에 잘 안나오던 점수도 5번정도 풀어보면 이제 안정적으로 점수가 나오게 되고 필기시험 문제에 익숙해져 어떤게 오답이고 정답인지 판별할 수 있는 눈도 갖게 되더라고요.^^ 오늘은 운전면허 필기시험 어플인 스피드 운전면허 소개한번 해봤습니다. 아무쪼록 열심히 하셔서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