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어플

공부시간 어플 추천, 학습시간 관리 어플

by moneyback 2015. 1.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 입니다.

 

최근들어 스마트폰 사용이 증가하다 보니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중독' 이라고 해서 하루24시간 중 많은 시간을 스마트폰 잡고있는데에 시간을 할애하는 그런 중독인데요. 특히 중고등학교 학생이나 시험준비를 하시는 분들께는 스마트폰에 주의를 기울이다 보니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공부하는데 방해요소가 됐던 이 스마트폰을 이제는 공부에 더 집중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공부시간 측정 어플인데요. 몇몇 사람들은 책상앞에 시계를 놓고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 스마트폰으로도 그런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스터디 헬퍼라는 어플로 자세한 사용방법과 기능등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공부시간 어플 추천, 학습시간 관리 어플

 

 

 

 

 

 

앞서도 말씀 드렸다시피 이 어플의 이름은 '스터디 헬퍼'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하시면 아마 맨 상단에 위치해 있을겁니다. 맨 처음 이렇게 로그인 회원가입 창이 나오는데요. 그냥 간단히 아이디와 비밀번호 설정하시고 다음 버튼 누르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이메일 입력을 하면 됩니다. 자신이 평소에 사용하시는 이메일을 적으시고 다음버튼을 누르시면 되고 인증메일을 확인하시고 가입 완료 절차를 밟으시면 됩니다. 가입 완료를 할때는 분류,지역,목표 선택을 하시고 가입완료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자 이런식으로 자신이 어떤 신분인지 선택하시고 지역까지 선택해주시면 되요. 이것 같은 경우에는 스터디 그룹을 사용하실때 필요한 정보이기 때문에 굳이 자신의 신분 그대로 밝히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목표같은 경우에는 자신이 현재 준비하고 있는 시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프로필을 설정하시면 되는데, 앞서 자신이 현재 어떤 신분인지 지역은 어디인지는 설정하셨고 자신을 대표하는 프로필 사진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자신의 셀카를 찍어도 되고 자신이 좋아하시는 사람을 선택하셔서 설정을 해주세요.

 

 

그리고 이렇게 자신의 닉네임과 다짐을 적으시면 되는데요. 위 같은경우에는 예로 든것이지 실제 제 마음속에서 우러나온 말은 아니라는 점 참고하시구요.ㅎ 저 같은경우에는 닉네임을 '서울대는껌'이라고 설정을 했고 다짐은 조금은 형식적이지만  '매일 매일 꾸준히 공부하자' 라고 적어 봤습니다.

 

 

 

 

 

 

 

 

자 이렇게 기본적인 설정을 하셨고 여러가지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스터디 헬퍼의 경우에는 친구와 함께 이용 하실수 있고요. 그리고 이 기능의 최대 장점인 오늘 공부 시간을 측정하실수 있어요.!! 그리고 오늘의 명언이라고 해서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에 동기부여가 되는 명언 들이 휴대폰 창에 떠오르다보니 상당한 자극을 준답니다. 개인적으로 이 기능이 굉장히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자신의 일정을 이렇게 D-day를 설정 하실수 있습니다. 중고등학교 학생의 경우에는 중간 기말고사 시험을 설정하시면 되겠군요.

이렇게 설정을 하시면 자신의 시험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 할 수 있으니 계획적인 공부를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 그리고 자신의 목표를 추가하는것이 이 어플의 핵심입니다. 말그대로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에 대한 공부량을 측정 하실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버튼을 눌러서 목표를 설정하고 사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지금 모의고사 올 1등급이라는 목표 옆에 재생 버튼을 클릭하시면 공부시간이 측정이 됩니다. 공부시간을 측정하는 동안에는 와이파이가 꺼지게 되고 다시 네모박스를 누르게 되면 멈출 수 있는데요. 밑에 사진이나 음악,인터넷등은 자신이 설정을 통해 들어 가도록 설정을 하실수는 있습니다. 다만 공부에 집중하기 위해서라도 어플은 설정하지 않는게 좋을듯 싶네요.

 

 

자 이런식으로 시간이 측정 됩니다. 내가 며칠,몇시에 얼마나 공부를 했는지 기록이 되어있고 또 지금까지 했던 공부시간이 다 축적되기 때문에 목표에 쏟아부은 시간이 어느정도 인지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자 이렇게 공부시간 어플 살펴보았습니다. 공부에 방해요소 였던 스마트폰이 이렇게 활용이 될 수 있다는 점 이 포스팅을 통해 확실히 알으셨다면 좋겠네요. 이상 글 마치고요 혹시 궁금한점 있으신 분들은 댓글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