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어플

도돌폰 사용법,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기

by moneyback 2013. 8. 16.
반응형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과 통화량,문자등을 확인 할 수있는 어플 소개해 드립니다.  

예를들어 밖에 나가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데이터를 과소비 할 때가 있습니다. 별로 안쓴거 같다 하더라도 한달치 사용량을 모두 써버리는 경우가 있죠.ㅠ 그걸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데이터 사용량을 정확하게 알 필요가 있고,아무래도 내가 얼마만큼 사용했는지 알아야 앞으로 계획적으로 관리를 할 수있겠죠?

 

먼저 포스팅하기전 말씀드리지만 PC기준으로 글을 작성했기 때문에 모바일에서는 사진이 좌우가 아닌 위아래로 연속으로 나열되어 있을 겁니다. 이점 참고하시길 바래요.^^

 

 

 

도돌폰 이라는 어플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시면 다운로드 하실수 있습니다. 우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신후 도돌폰이라고 검색후에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도돌폰을 설치하고 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실겁니다. 도돌폰에 대한 소개하는 구간이구요. 천천히 읽어보시고 다음을 눌러 진행해주세요.

 

 

   

 

 

 

   

 

 

우선 위에 사진안에 나와있는 말처럼 처음 사용할때는 데이터 사용량이 정확히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이미 도돌폰을 설치하기전에 내가 데이터라던지 통화,문자등을 했기 때문이죠. 이부분에서는 차후 본인이 직접 설정 하셔도 되구요. 아니면 데이터가 들어오는날에 설치를  하는것도 한가지 방법이 되겠네요. 이부분 참고 하시고요. 그리고 시작하기를 누르신분들은  국가를 선택해주시고 다음을 눌러 진행해주세요.

 

 

 

 

   

 

 

통신사를 선택하시고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통신사 별로 모두 요금제가 소개가 되어있구요. 자신의 요금제에 맞게 체크를 해주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월 초기화 날짜는 내 휴대폰 데이터가 초기화 되는날, 즉 데이터 들어오는 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부분에 있어서는 각각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알고 계셔야 하구요. 초기화 날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또 보시는 바와 같이 데이터 사용량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 통신사를 통해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하시고 입력하시면 그 이후부터는 정확히 측정이 됩니다.

 

 

 

 

   

 

 

자 진행을 마치고 보시면 위와 같이 데이터 사용량은 물론이고 통화량,문자 건수가 나오게 되구요. 요금제 계산기 있습니다.

 

 

 

 

   

 

 

정확한 사용량을 알 수 있도록 그래프와 요약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건 통화량의 모습이구요.

 

 

   

 

 

이건 데이터 부분의 모습입니다. 오늘 사용량과 이번달 사용량을 한눈에 보실수 있구요. 지나간 날짜와 지난달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문자 부분입니다. 수신과 발신 문자를 얼만큼 받았고 보냈는지 확인 할 수있구요. 이것도 역시 일일 사용량과 월간 사용량을 확인하실수도 있습니다.

 

 

 

 

 

 

   

 

 

또 설정에 들어가보시면 위와같이 도돌폰 설정하는 구간이 나오는데요. 혹시 요금제가 바뀌었거나 앞서 처음에 강조했듯이 데이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사용량을 수정하시는 곳이 되겠네요.

 

 

   

 

 

그리고 알림 표시 내용을 들어가 보시면 데이터,통화,문자중 어떤 것을 알림에 표시할지 정하는 곳이 있는데요. 본인이 데이터 사용량만 보고싶으시다면 데이터만 체크를 해주시면 되구요. 저는 3개모두 선택을 하고 완려버튼을 눌렀습니다. 그랬더니 직접 도돌폰에 들어가지 않으 시더라도 다음사진과 같이 휴대폰 메뉴부분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보/IT-휴대폰] - 4shared 어플 사용법,쉽고 간단하게

 

[정보/유용한 정보] -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4shared 추천

 

[정보/IT-휴대폰] - 벨소리 만들기 어플,간단하고 너무쉬운작업!

 

[정보/컴퓨터] - flv mp3 변환 하는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