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어플

사진 크기 줄이는 어플, 쉽고 간단하게

by moneyback 2013. 8. 23.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사진 크기 줄이는 어플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줄곧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은 어떻게 사진 크기를 조절해야하는 모르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듯 한데요. 꼭 필요한 사진 이지만 용량을 너무 많이 차지 하고 있는 경우나, 사진 크기를 꼭 해야하는분께 굉장히 유용할듯 싶습니다. 특히 컴퓨터에서 그림판 이나 기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간단히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처럼 쉽고 빠르게 하실수 있습니다.

 


 

 

   

 

우선 흔히 스마트폰에 깔려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셔서 QuickPic을 검색하신후 어플을 다운받아 주세요. 밑에 댓글이나 기타 평을 살펴보니 확실히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듯 합니다.

 

 


 

 

 

   

어플을 다운받으셨다면 위와 같이 첫 화면이 나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내가찍은 사진과 다운로드한 사진, 스크린샷등이 저장된 폴더가 나와있습니다.

 


 

 

 

사진 크기를 줄이고 싶으신 파일이 있는 폴더를 클릭하셨다면, 사진을 골라 클릭만 해주시면 됩니다. 이중에 저는 유니폼 사진을 한번 선택해 봤습니다.

 


 

 

 

 

    

 

원하시는 사진을 선택하셨다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우선 이사진의 크기와 용량을 확인 해봐야겠죠? 휴대폰의 메뉴버튼을 터치하시면 다음과 같이 상세정보,회전하기,수정등이 보입니다. 여기서 상세정보를 클릭해주세요.

  

 


 

 

 

 

 

이 사진의 용량을 3.09MB이고 해상도는 4160X3120 으로 굉장히 높은 해상도의 파일입니다. 이제 이 사진의 크기를 줄여보겠습니다.

 


 

 

   

 

사진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하셨다면, 아까 사진을 선택했던 화면으로 돌아간후 다시 휴대폰의 메뉴 버튼을 눌러 상세정보,이동하기,복사하기등이 나오게 한 후, 수정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스튜디오와 수정이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빨간박스로 씌워져 있는 수정을 눌러주세요.

 

 


 

 

 

    

 

수정 버튼을 누르시면 위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중에서 맨 왼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시면 1920X1440, 1280X660 등 다양한 크기 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중에서 원하는 크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 가운데 부분의 메뉴들을 눌러 보시면 해상도와 가로세로비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사진 크기 조절 뿐만 아니라 가로세로비도 바꾸실수 있으니 사용하실 분들은 들어가셔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작업을 다 완료 하셨으면 오른쪽 상단의 체크 모양을 눌러 주시기만 하면 완료 됩니다.

 

 


 

 

 

 

자 작업이 완료된후에 수정된 파일의 상세정보를 살펴 보면, 크기가 85.42KB로 낮아 졌습니다. 처음에 원본 사진이 3.09MB 였던 것을 감안하면 많은 용량이 줄어 들게 되었다는 것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사실 이 어플을 알게 된것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컴퓨터에서만 했던 작업을 어플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에서도 할 수 있으니 굉장히 편하기도 하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용할 일이 많을듯 하네요.

 

 

 

 

 

 

 

 

[정보/컴퓨터] - 알씨 사진용량 줄이기 방법

 

[정보/유용한 정보] - 알집 비밀번호 풀기 방법

 

[정보/컴퓨터] -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추천및 기능소개

 

[정보/컴퓨터] - mkv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