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기타 TIP

알집 비밀번호 풀기 방법

by moneyback 2013. 8. 19.
반응형

 

 

중요한 문서나 파일등을 알집으로 압축해놓고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어쩌다 비밀번호를 까먹게 되면 굉장히 곤란하죠. 인터넷상에서 받은 파일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혹시 비밀번호를 걸어놓고 만약 잊어버린 분들이나 풀어야 하는 경우가 있으신 분들을 위해서 알집 비밀번호 풀기 방법과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알집 비밀번호 풀기 다운 (링크)

 

 

우선 위 링크 타고 들어가셔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셔야하는데요.  말씀 드리지만 절대로 이상하거나 바이러스 유포되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링크타고 들어가시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실겁니다.

 

 

 

링크타고 들어가셨다면 스크롤바를 내려 홈페이지 하단에 보시면 2개의 파일이 있습니다. 그중에 제가 빨간 박스로 쳐놓은 Download free trial version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이 두 버전의 차이는 위에있는것은 정식버전이자 유료 프로그램이고 밑에있는것은 트라이얼 버전으로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밑에 트라이얼 버전을 다운받아 주세요.

 

 

 

 

따로 설정하실거나 조정할것이 없기 때문에 쭉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실겁니다. 보시면 굉장히 복잡해 보여도 간단하고 해보시면 너무 쉽다고 느껴지실겁니다.

 

 

 

위 빨간박스 부분의 open을 눌러 비밀번호가 걸려있는 파일을 선택해 주세요.

 

 

 

 

파일을 가져 오셨다면 설정을 해야 하는데요. 빨간박스를 쳐놓은 부분은 비밀번호가 어떤 형태로 쓰여졌나 선택하는것입니다. 예를 들어 비밀번호가 알파벳 대문자로만 구성이 됐는지, 아니면 소문자 혹은 숫자로 구성이 되어있는지 체크하는데요. 본인이 비밀번호 자체를 아예 모르겠다 싶으신 분들은 그냥 다 체크하시면 됩니다.

 

 

 

 

설정을 마치셨다면   스타트(start)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업이 완료가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중에서도 4번째 박스를 보시면 1234라고 숫자가 보이시죠? 이게 바로 그 파일의 비밀번호입니다. 저는 설명을 드리기위해 미리 알집 파일을 1234라고 설정해놨구요. 숫자뿐만 아니라 알파벳으로 된 비밀번호도 풀기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지만 알집으로 된 압축파일 뿐만 아니라 다른 zip파일로 되있는 파일들도 비밀번호를 풀 수 있습니다. 혹시나 자신이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신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할듯 싶네요.^^

 

 

[정보/컴퓨터] -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추천및 기능소개

 

[정보/컴퓨터] - mkv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추천

 

[정보/IT-휴대폰] - 도돌폰 사용법,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기

 

[정보/IT-휴대폰] - 4shared 어플 사용법,쉽고 간단하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