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

그림판 모자이크 처리 초간단 방법!

by moneyback 2021. 6. 6.
반응형

 

사진이나 글씨를 모자이크 하고싶은 경우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하곤 합니다.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티스토리 내에 블러처리(모자이크) 기능이 있어서 그걸 이용 할 수 도 있고요.

하지만 간단한 작업의 경우에는  굳이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도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을 이용해서 모자이크 처리가 가능하답니다.  보는 사람 관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정교한 모자이크 처리(?)도 가능하더라고요.

초간단 모자이크 처리 그림판으로 같이 해보겠습니다!

 

 

 

그림판으로 모자이크 하는 방법을 설명하기 위해서 모자이크 대상이 마땅히 없어서 제가 며칠 전에 작성한 글에 들어간 사진을 한 번 활용 해 볼게요. 

 

[유용한 정보/기타] - 어린왕자 명대사, 명언 영어 모음

 

자 이렇게 모자이크 대상이 있습니다. 먼저 글씨 부분을 모자이크 해볼게요. 

 

 

 

그림판 위에 도구박스를 보시면 위에 선택도형이 있습니다. 본인이 모자이크 하고 싶은 부분을 선택하기위해 하는 과정인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어린왕자 명대사 모음'이라는 글씨 부분을 직사각형으로 모자이크 한다는 가정하에 '사각으로 선택'을 이용 해 설명 해볼게요.

 

 

이렇게 본인이 처리하고 싶은 부분을 지정 해 주시고요.

이 지정된 상태를 유지한 채로 키보드에 마이너스(-)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마이너스 버튼을 몇 번 눌렀냐가 모자이크 정도를 결정합니다. 

 

그리고 다시 플러스(+) 버튼을 똑같은 횟수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자 그럼 이렇게 모자이크 처리가 된답니다! 2~3번 버튼을 누르면 글씨를 잘 알아볼수 없는 정도까지 모자이크 처리가 되더라고요. 이 부분은 본인이 어느정도로 모자이크 하고 싶은 지에 따라서 결정하시면 될거같습니다. 

 

그 다음은 얼굴 부분을 해볼게요. 얼굴 역시 똑같은데 좀 더 정교하게 모자이크 하고싶은 분들은 모양 선택을 '자유형으로 선택'을 이용하시면 얼굴 중에서도 눈만 처리가 가능 하답니다. 물론 정말로 세세하고 정교한 작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무료 포토샵 프로그램 다운로드 하셔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사각 영역을 선택하고 마이너스(-)를 눌러서 줄여 주신다음 똑같은 횟수로 늘려주시면 됩니다. 

 

[유용한 정보] - 그림판 캡쳐 하는 방법, pc 화면 캡쳐 하기

 

그림판 캡쳐 하는 방법, pc 화면 캡쳐 하기

인터넷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캡쳐를 하고 싶을 때가 종종 있을겁니다. 사진이나 글귀 또는 동영상 일부분의 모습만 딱 잘라서 보고 싶은 경우도 생기죠. 이럴때 캡쳐 방법을 몰라 그냥

footballlife.tistory.com

 

자 이렇게 얼굴도 모자이크가 되는데요. 지금 같은 경우에는 머리를 비롯하여 주변 전체 부분이 모자이크가 되었어요. 

그런데 눈과 코, 입 부분만 따로 해주시는 방법도 있어요. 

 

이렇게 '자유형으로 선택'을 누르시고 마우스를 클릭 한 채로 영역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이후의 방법은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그나마 정교한 모자이크 처리가 가능하네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되겠습니다.

 

[컴퓨터/사진편집] - 그림판 사진합치기 방법입니다.

 

그림판 사진합치기 방법입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사진편집 할 일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진위에 워터마크나 자르기,이어붙이기 기능 등을 이용할때 '알씨'나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곤했는데요. 포토스케이프 사진합치기

football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