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

윈도우 스티커메모 단축키요약-글자크기 비롯 유용한팁

by moneyback 2018. 1. 29.
반응형

윈도우안에 탑재되어있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지만 '스티커메모'기능은 정말 유용합니다. 특히 직장인을 비롯해 컴퓨터 사용이 많으신분들은 제 말에 공감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학창시절 쓰던 포스트잇과 같은 느낌이 아닐까 싶네요.

 

오늘은 윈도우 스티커메모 단축키요약에 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단축키는 상당히 많지만 실제로 사용할만한 기능은 그렇게 얼마 안되기때문에 살살 익히며 외워두신다면 편하게 메모를 하실수 있을것 같네요.

윈도우 스티커메모 단축키요약-글자크기 비롯 유용한팁

 

1)색상 조절과 실행키단축키

 

우선 윈도우내에서 스티커메모를 실행하시면 기본적으로 노랑색이 나올겁니다. 그런데 색깔 조정을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실제로는 노랑색을 비롯하여 파란색,녹색,분홍색,흰색,보라색등도 존재합니다.

 

색상을 조정하기위해서는 스티커메모를 실행하신후에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색상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도 역시 알파벳으로 단축키가 존재하는것을 볼 수 있네요.

 

아! 가장 중요한 실행키 단축키는 Ctrl+N입니다. 그리고 메모삭제는 Ctrl+D이구요.

 

2) 줄긋기 단축키

줄긋기 단축키 입니다. Ctrl+T와 U를 이용해서 밑줄과 글씨 가운데에 줄을 그을 수 있습니다.

 

3) 글씨크기 조절!과 기호달기

 

 

글씨 크기는 Ctrl+Shift+</>를 이용하시면 크고 작게 조절이 됩니다. 또 글머리라고 하죠. 점을 찍는 단축키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4)볼드 기능과 정렬단축키

 

볼드 즉 글씨를 두텁께하는 단축키와 글씨 기울이기 단축키입니다. 위 사진에서 '기울이기'라고 글씨가 써져있는데요. 다른 글씨와 다르게 살짝 기울어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모장내에서 글씨를 좌우,가운데로 정렬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자 이렇게 윈도우 스티커메모 단축키를 살펴봤습니다. 지금은 손에 안익겠지만 점차하다보면 좀더 편안하게 스티커 메모기능을 사용 하실수 있게 될겁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