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

윈도우10 지뢰찾기 다운로드, 게임 하는 법 정리

by moneyback 2021. 7. 18.
반응형

윈도우 자체에서 제공해주는 재밌는 게임 중에 지뢰찾기가 있습니다. 핀볼과 함께 상당히 인기가 많죠. 그러나 아무리 찾아봐도 윈도우10에서 지뢰찾기 게임은 없음을 알 수 있는데요.

자체적으로 지원하지는 않지만 직접 다운로드 해서 할 수 있습니다. 다운 방법과 게임하는 법 확인하세요. 

윈도우10 지뢰찾기

[[나의목차]]

윈도우 10 지뢰찾기 다운로드

윈도우10 시작 창에서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Microsoft sotre에서 무료로 지뢰찾기를 다운로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검색하시면 위 사진과 동일한 마이크로 소프트 스토어 찾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지뢰찾기 게임

Microsoft sotre에서 검색창에 mineweeper라고 검색을 해봅니다. 관련 게임들이 몇 개 나오는데, 여러분이 찾고 계신 지뢰찾기 게임은 가장 맨 위에 있는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적혀 있는 것을 누릅니다. 

윈도우10 지뢰찾기 하는법

들어가셔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진행됩니다.

 

용량은 약 110MB 정도 되네요. 요즘 스마트폰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이나, 여러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고사양 게임들에 비하면 그리 크지 않네요. 

윈도우10 지뢰찾기 다운로드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이 제품은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는 문구가 나오며, 이제 재생 버튼을 눌러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완료 후에 실행을 하면 '커뮤니티에 가입'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로그인을 해야 할 거 같지만, 혼자 하실 거면 X 표시 게임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지뢰찾기 게임 방법

윈도우10 지뢰찾기 없음

지뢰찾기는 창모드도 가능해서 다른 것도 같이 진행 가능해서 좋습니다. 게임 실행을 하면 메인 화면에 초급 9X9, 중급 16X16, 상급 30X16 모드가 있습니다. 난이도에 따라서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처음 시작을 하면 자체적으로 튜토리얼이 진행되는데요. 아래 순서대로 지뢰찾기 하는법에 대해 가르쳐 줍니다. 

윈도우10 지뢰찾기 없어짐

지뢰찾기 게임이 무엇을 하는 것인지 알려줍니다. 박스 안에 지뢰가 숨겨져 있고, 추론을 통해 이를 피해나가는 게임입니다. 

윈도우10 지뢰찾기 창모드

1번 박스의 의미는 상자에 지뢰 1개가 인접한다는 의미입니다. 여기서 좌우상하뿐만 아니라 대각선까지도 인접함을 뜻합니다. 이래서 생각하면서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숫자 1,2 그리고 3 이렇게 주위 상자에 적힌 것들을 보고 지뢰가 어디에 있는지 추측하고, 지뢰가 있는 경우는 마우스 우클릭으로 상자를 누릅니다. 없는 경우는 왼쪽 마우스를 눌러 상자를 엽니다.

윈도우10 지뢰찾기

상자에 적힌 지뢰 2는 인접한 지뢰가 2개가 있다는 것이겠죠? 이런 식으로 하나하나 조건을 따져가면서 지뢰가 어디 있는지 찾는 게임입니다. 윈도우 XP,7 사용할 때도 이런 종류의 게임을 자주 했었는데, 지금 해도 재미있네요.

 

물론 옛날 게임인 지뢰찾기 보다 요즘 나오는 게임들이 더 재미를 있지만, 계속 생각하면서 해야 하는 게임이라는 점에서 두뇌에도 많은 자극을 주는 거 같네요. 

 

-함께보면 좋은글-

 

[IT-스마트폰/어플] - VR 영상 보는법,기기 없이 스마트폰으로 봅시다.

 

VR 영상 보는법,기기 없이 스마트폰으로 봅시다.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 입니다. 최근 VR가상체험이라는 것이 인기입니다. VR전용 기기를 착용하면 실제현실 같은 느낌을 받는다고 하는데,저도 TV로만 접해봤지 해보진 못해서 실제로 체험을

footballlife.tistory.com

[분류 전체보기] - 유튜브 썸네일 추출, 사이트 통해 쉽게 저장하기.

 

유튜브 썸네일 추출, 사이트 통해 쉽게 저장하기.

유튜브 활동을 하다보면 썸네일 추출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유튜브를 썸네일을 저장하기위해서 썸네일에 해당하는 부분에서 동영상을 멈춰 놓고 캡쳐하는 방식은 손이 많이 갑니

footballlife.tistory.com

 

[컴퓨터/기타 TIP] - 크롬 방문기록 삭제 방법, 자동으로 없애기 가능.

 

크롬 방문기록 삭제 방법, 자동으로 없애기 가능.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자동으로 방문 기록이 남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삭제할 필요가 없지만, 인터넷이 느려지거나 할 때는 한 번씩 기록을 삭제해주는 것이 좋긴 합니다. 물론 컴퓨터

football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