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

HWP PDF 변환 방법, 프로그램 없이 가능!

by moneyback 2021. 6.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입니다. 오늘은 HWP 한글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상황에따라서 파일 형식을 바꿔야만 하는 상황이 오기 마련이죠. 특히나 한국에서는 HWP 뷰어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를 다른 형식으로 바꾸는 일들이 종종 필요합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변환이 가능하지만,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방법은 프로그램이 따로 필요 없는 방식들입니다. 아주 대표적인 방법 2가지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 HWP PDF 변환 방법 무료 사이트 이용하기

첫 번째 방식은 HWP를 PDF로 변환해 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PDF 말고도 다른 형식으로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종종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allinpdf'라는 사이트이고 한글 설명을 지원하기 때문에 손쉽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먼저 사이트로 이동하신 후에 제가 설명하는 진행 방법을 살펴보세요.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실겁니다. 사실 파일만 등록 후 변환 버튼만 눌러주시면 되긴 하는데, 사이트에 제공된 정보들과 메뉴들을 한국어로 파악하고 싶은 분들은 언어 설정을 한국어로 해주시면 더 손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서 'English'를 클릭하고 한국어로 바꿔주세요.

 

이렇게 사이트 메뉴가 한국어로 바뀌었습니다. 한번 변환을 진행해 볼게요. 

사진에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셔서 파일을 추가해주세요.

본인의 HWP 파일을 선택하셨다면 결과값으로 원하는 포맷을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저희는 PDF 전환을 원하기 때문에 다른거 손대지 말고 그냥 OK 버튼 누르시면 됩니다. 

이처럼 이 사이트에서는 JPG,PNG,GIF,TIFF 의 포맷으로도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형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체크 항목을 변경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제대로 완성이 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살펴볼까요?

자 이렇게 HWP 한글파일이 PDF 파일로 변경되었습니다. 간단하죠?

 

-HWP 한글과컴퓨터 내부에서 변환하는 방법

사실 HWP 파일을 저장하면서 아예 PDF로 저장을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문서를 다 작성하시고 '파일'을 눌러 보통은 '저장' 혹은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해서 저장을 하죠?

'파일'에서 저희는 'PDF로 저장하기'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파일 형식이 PDF 문서로 바뀌어 있죠? 그대로 변경하시면 HWP 포맷이 아닌 PDF로 저장이 됩니다. 

 

상당히 간단하죠? 사이트 이동없이 자체적으로 해결이 가능해서 사실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긴 합니다. 다만 PDF 포맷이 아닌 다른 포맷으로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편리할 때가 많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