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

윈도우7 빠른실행 아이콘 추가 하는방법

by moneyback 2013. 10.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 입니다.^^ 주위에 보면 대부분 윈도우7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참 많더라고요. 물론 저도 그렇구요. 예전에 윈도우8을 사용해봤지만 여러가지로 부족감이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현재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윈도우7을 사용하시는 사람중 빠른실행 아이콘이 없어서 불편함을 느끼셨던분이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찾아보면 다 방법이 있다는거~ 그래서 오늘 윈도우7 빠른실행 아이콘 추가 하는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 빠른실행 아이콘 추가 방법

 

 

빠른실행 아이콘을 추가하기위해서는 먼저 작업표시줄에 마우스를 갖다대어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은 메뉴들이 쭉 나열됩니다.

 

여기서 도구모음에 마우스를 갖다대시면 새 도구 모음이라는 것이 있으실겁니다. 이것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폴더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shell:quick launch 를 폴더 부분에입력해주시고요. 폴더 선택을 누르시면 됩니다.

 

 

 

폴더선택을 해주셨다면 Quick Launch 라는 것이 작업표시줄에 생기게 될겁니다.

 

 

이제는 작업표시줄 잠금을 해제해주셔야 하는데요. 아까 처럼 마우스를 갖다대어 우측 버튼 클릭후 작업표시줄 잠금을 해제해주세요.

 

 

여기서 Quick Launch 부분에 보시면 위와 같이 빠른 실행 아이콘이 생기지만 이런식으로 텍스트가 존재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많은 아이콘을 두는것이 힘들죠. 그래서 이 텍스트를 없애줘야 합니다. (이대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Quick Launch에 마우스를 갖다대어 오른쪽 클릭후 보시는 바와 같이 텍스트표시라는 것과 제목표시를 해제시켜주면 방금 본것과는 다르게 딱 아이콘만 존재하게 됩니다. 아이콘 크기역시 큰것과 작은것으로 선택할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작은것이 사용하기 더 좋을듯 하더군요.

 

 

 

자 이런식으로 윈도우7 빠른실행 아이콘을 추가를 했습니다.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기에 윈도우7 사용하신는 분들에게 아주 편할듯 싶은데요. 천천히 잘 따라해보시고 안되신다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