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사진편집

알씨 사진크기 조절 하는방법

by moneyback 2014. 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 입니다.^^

 

오늘은 알씨를 이용해 사진크기 조절 하는 방법을 알아 볼까 합니다. 혹시 본인이 찍은 사진을 비롯하여 기타 사진이 크기가 너무 크거나 작은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그럴때 고민 하시지 말고 알씨를 사용하시면 쉽게 크기 조절이 가능하답니다. 지금 부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알씨가 컴퓨터에 깔려 있지 않으신 분들은 네이버 자료실이나 기타 포털사이트등에서 다운 받아주세요. 그리고 나서 위와 같이 알씨를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왼쪽 상단에 보시면 여러가지 폴더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본인이 크기조절을 하려는 사진이 있는 폴더를 클릭하여 사진을 선택해주세요. 가운데 보시면 빨간박스로 체크 한 것이 제가 변환하려는 사진입니다.

 

 

사진을 선택하셨으면 상단에 있는 도구를 클릭하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쭉 나열이 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코기 변경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설정하는 창이 하나 나옵니다. 크기 조절 방법에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원본 사진의 크기에서 비율만 조절하여 변경을 할 수도 있고 해상도, 특정축으로 조절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품질 역시 본인이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해상도로 조절하기를 이용해봤습니다. 600x337로 설정을 해놨는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크기에 비례라는 말에 체크가 되어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말그대로 원래 사진의 비례를 유지한채 사진 크기를 조절 할 수 있는 것인데요.

 

비례 상관 없이 본인이 완전히 원하는 사이즈가 있다면 체크를 해제하시고 직접 가로세로 px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다 설정을 하셨다면 저장경로를 설정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마무리 됩니다. 그리고 위 사진처럼 조금만 기다리시면 완료 됩니다.

 

 

자 이제 본인이 작업했던 사진을 살펴봐야 겠죠? 저장 폴더에 가니 조절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해보시면 사진 크기가 줄어든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단 밑에 px가 나오네요.

 

이렇게 알씨를 이용해 사진크기 조절을 해봤습니다. 상당히 간단한 작업이라서 사진 크기 조절할때는 무조건 알씨를 쓰고 있네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크기는 작게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크게도 가능하고요. 조절을 한 사진 원본은 없어지지 않고 그대로 있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